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도서관(Bibliotheca Alexandrina) - 인류의 염원으로 재건된 도서관(외부)

younghwan 2009. 1. 24. 19:21
반응형

 세계 최초의 공공 도서관인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을 재현하고 싶은 인류의 열망인 담긴 도서관입니다. 이집트 무바라크 대통령의 호소에 전세계가 동참하여 2002년 원래 도서관이 있던 알렉산드리아 대학 앞, 지중해를 바라보는 위치에 현대식 건물로 건축된 도서관입니다. 세계인들의 이 도서관에 대한 동경과 열망이 담겨있는 장소입니다.

1. 도서관,        1. 도서관 외부          2. 도서관 내부,         3.박물관        

지중해를 바라보고 있는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입니다. 해안가 도로에서 계단을 따라 걸어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현대적인 건축미가 매우 뛰어나 보이고, 전 세계인의 정성이 녹아있는 듯 합니다.

세계의 모든 문자들로 장식한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의 외벽입니다. 자랑스러운 한글이 아주 크게 쓰여 있습니다.

도서관 외부을 장싱하고 있는 각종 조각 및 조형물들

도서관 입구 앞 광장입니다. 이집트의 다른 지역에 비해 매우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도서관을 들어가는 출입구의 검색대입니다. 도서관 내부에는 가방을 들고 들어갈 수 없고 사진촬영은 가능합니다.

 알렉산드리아 도서관과 마주하고 있는 이집트 제2의 대학인 알렉산드리아 대학입니다. 예전부터 도서관이 있던 자리에 대학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알렉산드리아에서 멀리 떨어진 아스완에서 만난 기념품 가게 주인은 자기 동생이 이 대학에 다닌다는 것을 아주 자랑스러워했었습니다.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앞 바다입니다. 고대부터 이집트와 지중해를 연결해주는 중동 최대의 항구이며, 파로스 등대가 불을 밝혀주던 곳입니다. 지금은 큰 배들이 이 곳에 정박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