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해외 박물관

오르세미술관 (Musee d'Orsay) 로비에 전시된 조각 작품들

younghwan 2010. 1. 21. 14:26
반응형
 오르세 미술관은 세느강 남쪽 루브르 박물관 건너편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만국박람회 장소를 가는 전철 역사를 미술관으로 개조해서 사용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는 19세기 화가들의 작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고 그래서 교과서에 본 그림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원래 오르세 미술관이 전철 역사였기때문에 넓은 로비공간이 미술관 중앙에 있고 그 곳에는 많은 조각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냥 지나쳐서 그런지 지식이 짧고 그림에만 관심을 가져서 그런지 아는 작가와 작품이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을 대표하는 조각작품으로 활을 쏘고 있는 헤라클레스를 묘사한 작품입니다. Antoine Bourdelle의 작품 <Héraklès tue les oiseaux du lac Stymphale, 1909>

Emmanuel Fremiet의 작품 <
Saint Michel terrassant le dragon, 1897>

동일한 작가의 작품처럼 보입니다. 내용은 ?

Ernest Barrias의 작품 <
Les Nubiens, 1894>

Jean-Léon Gérôme 작품 <"Les Gladiateurs", 1909>

Aristide Maillol의 작품 <
Monument à Cézanne, 1925>입니다.

비슷한 시기의 작품으로 보입니다. 내용은 ?

Jean-Baptiste Carpeaux의 작품 <
La France impériale portant la lumière dans le monde et protégeant les Sciences, l'Agriculture et l'Industrie, 1865>입니다. 카르포는 로뎅 이전에 프랑스의 조각을 이끌었던 낭만주의 작가라고 합니다.

카르포의 작품으로 여겨지는 비슷한 풍의 작품들입니다. 그리스 신화의 헤르클레스를 묘사한 작품으로 보입니다.

오르세 미술관 1층 로비의 풍경입니다. 많은 조각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여러 전시실에 전시되었던 조각작품들입니다. 작가와 작품명은 ?

고흐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에 전시 있던 되고 현대 조각품입니다. 작자와 작품명은 ?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