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카이로 콥트교 지역 - 골목길과 주변 풍경

younghwan 2009. 4. 14. 16:01
반응형
 콥틱카이로 지역은 아마도 이집트 내에서도 가장 정비가 잘되고 깨끗한 지역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오래되어 보이는 중세풍의 교회 건물, 그리고 정원의 나무들, 깨끗한 도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콥트교 구역 내부로 들어갈려면 성조지 교회와 수도원 사이에 있는 작은 골목길로 들어가게 되어있고, 좁은 골목길을 5~10분을 걸어가면 콥틱 카이로의 중심이 되는 작은 광장에 이르게 됩니다. 이 곳 콥틱카이로는 유럽의 중세도시와 비슷하게 도시가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개의 콥트교회가 내부에 있습니다.

전철역에서 내려서 콥틱카이로 지역으로 들어오는 입구입니다. 바빌론요새, 성조지교회, 콥틱박물관이 보입니다.


카이로의 콥트교 지역은 이집트의 다른 지역에 비해 무척 길이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물론 건물들도 유럽풍에 가까운 건물들입니다.

성조지 교회를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산타바바라 교회와 상가가 있는 콥틱카이로 내부로 들어가는 골목길 입구입니다.

카이로의 콥트교 지역은 유럽의 중세 도시들 처럼 성벽으로 둘러싸여서 외부와 폐쇄되어 있는 분위기를 주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본 성조지교회 여자 수도원 내 공동묘지가 있는 곳입니다. 카이로에서는 보기 드물게 울창한 숲이 있습니다.

콥트교 구역 외부에 있는 또 다른 콥트교 구역인 것 같습니다.

호텔 비슷하게 보이는 공공건물입니다.

카이로 콥트교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교회입니다. 이 지역내에는 성조지 교회를 비롯하여 여러개의 교회가 근처에 밀집해 있습니다.

유럽의 중세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콥트교 지역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광장입니다. 지금은 유럽도시들처럼 광장의 기능을 잃어버리고 축구장과 주차장 등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콥트교 구역 내 중심이 되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좁은 골목길을 따라서 한참을 들어가면 광장이 나타나고 주위에 여러 교회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콥트교 중심 광장 인근에 있는 콥트교 교회입니다. 이곳에서 낭랑한 콥트교 성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카이로의 콥트교 구역 내에서는 이런 좁은 골목들이 계속 연결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