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이화여대 교정, 본관 건물 닮은 약학관

younghwan 2010. 8. 29. 21:23
반응형

 이화여대 정문을 들어서면 보이는 언덕에 자리잡은 본관 건물을 닮은 고딕양식의 약학관 건물입니다. 작지 않은 건물이지만 수목이 우거진 까닭에 지붕과 건물 윗 부분만이 멀리서 보입니다. 원래는 이 건물이 옛날에는 학생들이 강의를 받던 건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화여대 교정 제일 중앙에 위치한 것처럼 보이는 약학관 건물입니다. 모양도 본관 건물을 닮은 전형적인 건물로 규모는 본관보다 크게 보입니다. 중앙 출입문에 계단이 있어 그렇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약학관 건물 앞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오르막길을 올라가는 것이 이 건물을 더 권위있게 보이게 합니다.

약학관 출입문을 들어가는 계단입니다.

이화여대 약학곤 건물 앞 길입니다. 이대부중 사진반 학생들이 CA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측면에서 본 약학관 건물입니다. 이화여대 건물들 주위에는 어디든지 수목이 우거신 것이 인상적입니다.

언덕 아래에서 본 약학관 건물입니다. 우거진 수목이 건물을 가리고 있습니다.

이화여대 후문에서 들어오는 길입니다. 자동차는 보통 후문을 통해서 출입을 하고 있으며 후문을 들어서면 언덕위로 약학관 건물과 강당이 보입니다.



석조 건물로 지어진 A동은 이화 캠퍼스의 전형적인 건축 스타일로 그 외양이 본관과 닮아 있다. B동은 위생약학 및 생화학 실험을 위한 기기실 및 컴퓨터실을 설치하여 운용하고 있다. <출처: 이화여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