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카이로 이슬람 사원들

younghwan 2009. 11. 4. 23:59
반응형

 이슬람 국가의 특징 중의 하나로 대부분의 시장은 이슬람 사원 주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남대문 시장격인 칸 엘 칼릴리 시장은 후세인 모스크와 일 아즈하르 모스크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스완이나 룩소르 같은 도시에서 이슬람 사원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카이로의 칸 엘 칼릴리 시장 입구에 있는 후세인 모스크입니다. 칸 엘 칼릴리 시장앞의 후세인 모스크 앞에는 넓은 광장이 있습니다. 이 광장을 기점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관광차에서 내려서 쇼핑을 즐깁니다. 아마 이곳이 이집트에서 가장 사람이 붐비는 곳인 것 같습니다.

카이로에서 남대문 시장 역할을 하는 칸 엘 칼릴리 시장 건너편에 있는 일 아즈하르 모스크입니다. 칸 엘 칼릴리 시장에 여러개의 이슬람 사원이 있고 이를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칸 엘 칼릴리 시장과 가까운 알 아즈하르  모스크는 969년 파티마 왕조시대에 건립되었다. 파티마 왕조는 시아파를 따르고 있었고 988년 세워진 마드라사대학에서는 법과 함께 시아파의 교리에 대해서도 가려쳤다. 이후 아요브 왕조가 들어서면서 시아파을 이단으로 단정짓고 모스크를 폐쇄시켰다가 맘무크 왕조시대에 다시 열어 과감한 재건축과 증축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하게 되었다. <출처:이지지중해,Travelbooksblue>

카이로 이슬람 지역내에 있는 조그만 이슬람 사원입니다. 사원 건물과 주위의 건물들이 아주 낡아보입니다.

아스완 시장 안에 있는 이슬람 사원 내부입니다.

모스크(아랍어: مسجد, 마스지드)는 이슬람교의 사원이다. 미나레트(첨탑)가 건물을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지어진다. 이슬람교는 무함마드 등의 초상모스크(아랍어: مسجد, 마스지드)는 이슬람교의 사원이다. 미나레트(첨탑)가 건물을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지어진다. 이슬람교는 무함마드 등의 초상화 등 종교에 관련된 그림을 금지했기 때문에 불상이 놓여있는 동양의 절이나 스테인드글라스, 벽화 등의 장식을 한 서양의 교회/성당과는 달리 모스크의 벽에는 쿠란의 구절이 쓰여 있다화 등 종교에 관련된 그림을 금지했기 때문에 불상이 놓여있는 동양의 절이나 스테인드글라스, 벽화 등의 장식을 한 서양의 교회/성당과는 달리 모스크의 벽에는 쿠란의 구절이 쓰여 있다. <출처: 위키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