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실크로드 투루판] 도심 한가운데 호수공원

younghwan 2010. 7. 21. 16:34
반응형


 실크로드 무역중심지였던 투루판 도심은 중국의 다른 중.소 도시에 비해서 도로도 넓은편이고, 거리도 상당히 깨끗하다. 인구가 많지 않고, 투루판 도심을 지나가는 철로가 없는 까닭에 투루판 도심 거리를 지나가는 사람과 자동차도 많지 않은 편이다. 투루판 지역은 연간 강수량이 거의 없고 강한 햇볕으로 인해서 세계에서 가장 더운 지역 중에 하나이지만 북쪽 산맥에서 끌어들인 지하수로 인해서 수량은 풍부한 것으로 보인다.

 투루판 도시전체가 지하수로를 통해서 물을 공급받고 있고 그 수량이 풍부해서 그런지 도심에는 많은 가로수들이 심어져 있고, 농경 주변이나 마을 근처에는 크고 작은 수목들이 자라고 있다. 또한 중국 경제 발전에 따라 중국내 과일 수요가 많아서 그런지 사람들은 풍족해 보이는 편이고, 투루판 지역에 유전이 개발되고 있어서 그 영향으로 경제적으로는 다른 지역보다 좋아 보였다. 이 번에 투루판에서 묵은 숙소는 투루판석유회사에서 운영하는 호텔이었는데, 그 회사에서 투자해서 그런지 호텔 주변에 작은 호수공원이 있고, 사방으로 도로가 넓게 깔려 있었다.


투루판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작은 호수공원. 화염산 북쪽 산맥에서 지하수로로 끌어온 물이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준 곳이라 할 수 있다. 비 한방울 오지 않는 사막 한가운데 이런 인공호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이 곳 투루판인들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호수변에서 아침 운동을 즐기는 투푸판 시민들


작은 공연장처럼 생긴 이 곳이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침체조를 하는 장소이다.


호수 주변에는 아파트들이 들어서 있고, 일반 주택은 별로 없다. 아마도 최근에 도심을 정비하면서 만든 지역임을 알 수 있다.


이 곳은 호수변에 있는 식당인데, 이슬람식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식당내부에서는 맥주를 비롯한 술을 마실 수 없다고 하며, 밖에서만 맥주를 마실 수 있다. 이 곳 투루판의 위구르인들은 이슬람 율법을 열심히 지킬려고 하기때문에 시골 식당에서는 술과 담배를 전혀 할 수 없다.


투루판 도심의 넓은 도로와 가로수.


사막이지만 물을 공급해서 수목이 무성하게 자라서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있다.


투루판 석유회사에서 운영하는 호텔. 아주 고급스럽지만 숙박객은 많지 않았다.


투루판 도심 풍경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