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스페인(Spain)

[스페인여행] 카탈루냐 광장 (Plaza de Cataluna)과 거리, 바르셀로나의 중심

younghwan 2013. 9. 13. 14:01
반응형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거리인 람블라 거리(Las Ramblas)가 시작되는 카탈루냐 광장이다. 바르셀로나 도시계획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이 광장 남동쪽으로 난 람블라 거리를 따라서 바르셀로나 항구로 연결되며, 남서쪽으로는 몬주익 언덕, 북쪽으로는 가우디 건축물인 카사밀라, 카사바트요, 파밀리아 성당 등으로 연결되는 도심의 중심이다. 특히 항구와 이곳 카탈루냐 광장사이를 연결해 주는 람블라거리 주변으로는 20세기초에 만들어졌던 바르셀로나 도시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구도심인 것으로 보이며, 바르셀로나에서 좁은 골목길을 볼 수 있는 지역이다.

 카탈루냐 광장은 그 면적은 그리 넓지는 않은 편으로 분수와 광장의 비둘기들, 여러 기념물과 동상들로 이루어진 유럽의 전형적인 도시광장의 모습을 하고 있다. 주위에는 높지는 않지만, 20세기초에 세워진 전형적인 바르셀로나 빌딩으로 그 중 잘 지어진 것으로 보이는 건물들을 볼 수 있다. 카사밀라에서 시작해서 남동쪽 방향으로 큰 길을 걸으면서, 바로셀로나 항구까지 걸으면 바르셀로나가 자랑하는 여러 도심 명소들을 만날 수 있다.


바르셀로나의 중심이라는 카탈루냐광장. 바르셀로나가 있는 카탈루냐 지방의 이름을 붙여놓은 광장으로 외관상으로 화려하게 꾸며 놓고 있지는 않고, 비둘기와 사람들이 모여있는 전형적인 유럽 도심 광장의 모습을 하고 있다.


광장 입구에서 시원하게 물을 뿜고 있는 분수. 한겨울인 1월에도 따뜻한 날씨로 분수를 가동하고 있다.


분수 옆에는 광장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작은 광장이 있다. 광장 주변으로는 여러 조각상들을 세워 놓고 있다.


대부분 여인상을 세워 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분수대 옆 광장에서 내려다 본 카탈루냐 광장


아래쪽으로는 지하철 승강장이 있다.


분수 아래쪽에서 보면 조각상 뒷편으로 현대자동차 광고를 볼 수 있다.


아래쪽에서 본 분수


광장 옆 작은 공원에 세워진 조각상.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기념비로 보인다.


광장 한쪽편에 세워진 조각상


광장 한쪽편 다른 건물에서 삼성과 기아차 광고를 볼 수 있다.


광장 한쪽편에 모여서 먹이를 먹고 있는 비둘기떼

광장 옆쪽에 있는 깨끗하게 지어진 전형적인 바르셀로나 도심의 빌딩.


거리에서 볼 수 있는 노천 카페.


바르셀로나 거리의 카페


거리의 벤치


도심 교차로 세워진 분수


조형물이 세워진 교차로


꽃이 심어진 화단과 작은 분수가 있는 교차로


웅장하게 만들어진 건물도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상업시설이 아닌가 생각된다.


바르셀로나 도심 빌딩들


명품을 파는 거리의 가게들


도로변에 세워진 동상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