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여행] 폼페이 원형극장(Large Theatre)

younghwan 2012. 2. 5. 00:12
반응형


 폼페이 원형극장(Large Theatre)는 BC3세기에 처음 건설된 것으로 Augustan 황제 재임기간 동안에 크게 복구.확장되었다한다. 인구 2~5만이 살았던 폼페이에서 원형경기장과 함께 주요한 오락거리를 제공했던 것으로 보이며, 큰 원형극장과 그 옆에 약간 작은 규모의 원형극장, 무대 뒷편에 관객들이 산책을 하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인 Gladiator's Barracks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원형극장은 크게 관객들이 관람하는 객석,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공간,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계 각처에서 볼 수 있는 원형극장과 큰 차이는 없는 구조이다.  무대는 지면보다 약 1m 정도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ㄷ. 이 원형극장은 약 5천명 정도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다.

 Gladiator's Barracks은 원형극장(Large Theatre) 무대 뒷편에 있는 4면이 모두 74개의 도리아식 기둥이 있는 회랑으로 둘려져 있는 넓은 공간으로 극장의 객석과 연결되어 있어서 관객들이 공연 중간에 쉬는 시간 동안 걷거나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BC1세기부너 로마의 원형극장에서 볼 수 있는 건축물의 양식이라고 한다.



폼페이 원형경기장으로 들어가는 출입문. 극장입구에서부터 화려하고 웅장한 기둥으로 장식하고 있다.


원형극장 객석까지 들어가는 열주가 들어선 길


원형극장은 바끝쪽은 담으로 불리되어 있고 극장 외벽은 원경경기장과 비슷하게 아치형 구조물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원형극장 출입문 안쪽에는 회랑으로 둘러져 있는 중정형식을 하고 있고, 극장 관객들을 위한 사교공간으로 보인다.


극장 입구에 남아 있는 물받는


원형극장 객석으로 들어가는 출입문과 계단


원형극장 뒷편 통로


폼페이 원형극장은 객석, 무대, 무대 앞 반원형의 오케스트라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객석 뒷편에는 관객들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인 Gladiator's Barracks이 배치되어 있다.


폼페이 원형극장은 전체적으로 반원형이며, 객석 앞쪽에는 공연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오케스트라를 위한 공간이며, 무대는 지면에서 1m 정도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5천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객석은 앞족의 S석에 해당하는 곳에는 대리석이 깔려 있으며, 뒷족에는 일반적인 벽돌이 깔려 있다.


무대로 들어오는 출입문


무대 뒷편에는 사방에 회랑으로 으로 둘려져 있는 사교공간인 Gladiator's Barracks이 있다. 공연 중간에 잠시 쉬면서 걸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한다.


동쪽편에 있는 작은 원형극장


극장 객석에서 보이는 폼페이 시가지


폼페이 중심부에 아직 발굴이 되지 않은곳에 세워진 하얀 교회 비슷한 건물을 볼 수 있다.


폼페이 주택가 골목길


폼페이 도심 뒷편으로 보이는 베수비오 화산

* 자료참조: 1. http://www.thecolefamily.com/italy/pompeii/
                 2. http://sites.google.com/site/ad79eruption/pompeii
                 3. 위키백과
                 4. 네이버백과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