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기타

가족주말농장 (6월5주), 계속되는 가뭄에도 감자를 수확하다.

younghwan 2012. 7. 4. 16:41
반응형


 5월부터 시작된 가뭄은 6월말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거의 2달간 비가 오지 않고 햇볕만 내리쬐는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다행이 작물을 심은 밭에는 지하수 시설이 있어서 물을 직접 뿌려줄 수 있어서 다른 곳에 비해서 가뭄의 피해는 많지 않았지만, 시간이 나는대로 밭에 물을 계속 뿌려주고 있다. 오랜 가뭄으로 물을 뿌려준 작물들은 그럭저럭 자라고 있으나, 주변의 잡초들은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자라지 못하는 것으로 보이고 일부는 말라죽고 있다.

 이번주에는 제일 먼저 심었던 감자를 수확했는데 줄기와 잎이 무성해서 물을 많이 안뿌려 주어서 그런지 감자들이 제대로 크지는 못하고 조그만 감자들만 수확할 수 있었다. 다른 작물들도 물을 뿌려주고 있지만 물이 부족해서 그런지 꽃을 많이 피우지 못하고 열매들도 크게 자라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토마토는 일찍 열매가 매달렸는데 더이상 크지를 않는 것처럼 보인다. 고추도 키가 자라기는 하는데 열매가 많이 매달리지 않는 것 같고, 참외와 오이는 가뭄에 강해서 그런지 그나마 줄기를 잘 뻗어 나가고 있고, 고구마와 호박은 그럭저럭 뿌리를 내린 것 같다.


감자를 심은 고랑에서 감자를 캤더니 조그만 감자들만 땅속에서 드러나고 있다.


6월 들어서 계속되는 가뭄에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자라던 고추도 성장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진 것 같다.


열매가 매달리기 시작하는 피망


파를 심은 밭고랑


초여름 식탁을 풍성하게 해 주는 상추. 계속 물을 뿌려주어서 그럭저럭 자라고 있다.


아욱과 쑥갓


토마토를 심은 밭고랑


토마토는 열매가 매달리기는 하는데 물이 부족해서 그런지 열매가 제대로 자라지 못하고 있다.


호박과 박을 심은 둔덕


물을 뿌려주고 있어서 그나마 자리를 잡아가는 박


조그맣게 매달리기 시작하는 호박


그나마 참외는 제대로 자라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옥수수


싹이 돋아나고 있는 들깨


6월 중순에 심은 메주콩에서 싹이 돋아나기 시작하고 있다.


제법 많이 자란 강낭콩


토란과 쌈채소


이제는 제대로 자리를 잡고 넝쿨을 뻗어나가기 시작하는 고구마


열매가 매달리는 오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