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중국 칭다오(Qingdao , 靑島), 베이징올림픽 요트경기장

younghwan 2013. 12. 9. 20:57
반응형


 칭다오(Qingdao , 靑島)는 중국 산동성 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인구 870만의 거대 도시이다. 19세기말 독일이 이곳을 통해 중국을 침입한 이후 조차원을 얻어 독일의 영향을 많이 받은 도시로 천친, 상하이와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무역항이다. 중국이 개방정책을 시행한 이후 대표적인 공업도시로 발전했으며, 중국 대표  가전업체인 하이얼이 이 도시에서 출발하였다고 한다. 칭다오 시청이 있는 5.4광장을 중심으로 서쪽편으로는 19세기말 이래로 독일이 이곳을 점령하고 있을 때부터 형성된 구도심이 있고, 동쪽으로는 80년대 개방정책으로 칭다오가 개발되면서 형성된 신도심을 형성하고 있다.

 칭다오는 해안을 끼고 발달한 도시로 뛰어난 해안절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청도 해안의 해수욕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중국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이런 자연적 혜택을 바탕으로 칭다오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이 개최되었을 때 요트경기가 열렸다. 칭다오 시청이 있는 5.4광장 동쪽 해안에는 올림픽요트경기가 열렸던 요트정박장이 건설되었으며, 지금도 올림픽을 기념하는 조형물들과 많은 요트들이 정박해 있다. 요트경기장 주변은 대체로 바르셀로나 구항(Rambla  de Mar)과 비슷하게 꾸며 놓고 있으며, 지금은 많은 관광객이 찾지는 않지만 산책하기 좋은 공원으로 남아 있다.


칭다오 요트경기장.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성화가 부두 끝에 세워져 있다. 그 뒷편으로는 칭다오의 번영을 상징하는 고층빌딩들을 배경으로 5.4광장 조형물이 보인다.


칭다오 요트경기장 부두. 입구 마리나시티 광장에서 넓은 대로를 형성하고 있으며, 부두 끝에는 베이징올림픽을 상징하는 성화모양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다.


바로셀로나 구항과 비슷하게 조성해 놓은 마리나시티 광장. 주변에는 많은 식당들과 쇼핑몰이 들어서 있다.


광장에서는 한국에서도 볼 수 있는 딤섬으로 유명한 대만계 식당인 딘타이펑과 한국 커피전문점인 카페베레를 비롯하여 맥도날드, 버거킹 등이 들어서 있다.


베이징올림픽을 기념하는 맨홀뚜껑


마리나시티 쇼핑몰


요트경기장 부두에 정박하고 있는 유람선


청도는 인구 870만의 거대 도시로 해안경치가 아름다워서 도시는 해안을 중심으로 발달해 있다. 요트경기장이 있는 이곳에서 구도심까지 해안이 대부분 산책도로로 연결되어 있다.


요트경기장 부두끝에 세워진 베이징올림픽 기념 조형물. 이곳에서 청도 해안과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칭다오 중심인 시청이 있는 5.4광장 주변. 구도심 방향으로 고층빌딩들이 빽빽히 들어서 있다.


칭다오시 바깥쪽 먼바다


칭다오시를 상징하는 5.4광장의 횃불모양 조형물


5.4광장 동쪽편 고층 빌딩들


조형물까지 이어진 요트경기중 부두 대로.


크고 작은 요트들이 정박한 선착장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이 세워져 있는 방파제


선착장이 내려다 보이는 광장 벤치


요트경기장 부두


방파제가 파도를 막아주고 있는 요트경기장 선착장


요트장 동쪽편 광장과 인터콘티넨탈호텔


요트경기장 계류장 입구의 광장. 올림픽조형물이 있고 국기게양대가 광장을 둘러싸고 있다.


요트계류장과 방파제로 연결되는 큰 길


기념품점


쇼핑몰


중국 해양경찰


방파제 안 계류장에 정박하고 있는 자은 요트와 보트들


올림픽요트경기장 공식시설로 요트를 바다로 내리는 시설


작은 요트를 내리는 시설


크고 작은 요트와 보트들이 정박해 있는 올림픽요트경기장


이곳에는 청도앞바다를 돌아볼 수 있는 배들이 정박해 있다.


큰 파도를 막아주는 방파제


요트경기장 바깥쪽 도로


요트와 관련된 학교가 바깥쪽에 들어서 있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