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쿠푸왕 피라미드에서 발굴된 '태양의 배 (The Solar Boat)'

younghwan 2009. 3. 20. 12:16
반응형
 태양의 신 라(La)가 우주를 여행할 때 태양의 배를 이용한다는 전설에 따라 쿠푸왕이 하늘을 여행할 때 사용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배이다. 많이 훼손된 채 발굴된 이 배를 일본 자본에 의해 14년에 걸쳐 복원되었다. 쿠푸왕의 피라미드 옆에 있으며, 발굴된 흔적도 쿠푸왕의 대피라미드 옆에 있다.


쿠푸왕의 대 피라미드 앞에 있는 '태양의 배' 박물관입니다. 기자 지역에서 유일한 그늘이 있는 장소로 최근에 복원된 쿠푸왕의 '태양의 배'를 보관 전시하는 장소입니다.


'태양의 배' 박물관 전면부입니다. 박물관도 배 모양을 하고 있으며 카프레왕의 피라미드와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태양의 배' 발굴된 장소입니다. 쿠푸왕의 피라미드 동쪽편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태양의 배' 박물관은 발굴된 쿠푸왕의 배를 복원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수천년전에 만들어진 배가 복원되어 실제로 볼 수 있고, 당시 나일강을 운행하던 배을 실물로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태양의 신이 우주를 항해할 때 사용한다는 전설에 따라 쿠푸왕의 사후에 하늘을 여행할 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목조 배이다. 이집트 대부분의 신전에는 이렇게 큰 규모는 아니지만 조그만 태양의 배가 있고 이를 보관하는 별도의 방이 있습니다. 이 배는 일본자본에 의해 14년에 걸쳐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박물관 내부 구조는 '태양의 배'가 공중에 떠 있는 형상을 하고 있고, 관람객들은 바닥부터 돌아가면서 사방으로 배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태양의 배'의 꼬리부분입니다.

'태양의 배' 바닥입니다. 배의 형태는 이집트 나일강을 거슬러 올라가기 위해서 매우 날렵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태양의 배'와 함께 발굴된 당시에 사용되던 밧줄과, 여러 유물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