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쿠푸왕) 여왕의 피라미드와 유적들

younghwan 2009. 3. 19. 13:25
반응형
 이집트 카이로 기자지역에는 쿠푸왕, 카프레왕, 멘카우레왕의 피라미드와 스핑크스가 사막 한 가운데 나란히 있어서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이름을 알 수 없는 신전, 여왕의 피라미드로 추정되는 조그만 피라미드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쿠푸왕의 대 피라미드 서쪽에 조그만 3기의 피라미드가 있습니다. 그 것들은 쿠푸왕의 여왕의 피라미드라 불리고 있고 그 사이로 '태양의 배'가 발굴된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그 앞에는 여왕의 피라미드와 관련되는 것으로 추정된 작은 신전도 있습니다. 

쿠푸왕의 피라미드에 비교해서 왜소해 보이지만 여왕의 피라미드와 주변 신전 유적들은 결코 작은 규모가 아닙니다.


가까이서 본 여왕의 피라미드입니다. 화강암 석재 외피는 남아 있지 않고 많은 부분이 훼손된 것으로 보입니다.


쿠푸왕의 대 피라미드와 비교해서 본 여왕의 피라미드입니다.
  

쿠푸왕의 대피라미드 서쪽편에 자리잡고 있는 신전입니다. B.C. 2,000년 이전의 왕조 시대의 무덤이라고 합니다.

유물을 지키고 있는 이집트 공무원.

쿠푸왕이 대피라미드 아랫부분의 측면입니다. 오랜 풍화작용으로 형체를 알아보기는 힘들지만 거대한 구조물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핑크스 뒷편에 있는 유적입니다. 무덤 같기도 한데 내용은 ?

피라미드 제단으로 오르는 길 옆에 있는 유적 발굴 현장입니다. 기자의 피라미드가 있는 지역에는 이처럼 아직도 발굴 중인 많은 유적지들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