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룩소르 신전(Luxor Temple)] 스핑크스의 길

younghwan 2010. 1. 9. 12:57
반응형

룩소르 신전과 카르나크 신전을 연결하는 길에 스핑크스의 길을 볼 수 있다. 이 곳은 기자의 스핑크스와 같은 사람머리에 사자몸을 하고 있다. 원래의 룩소르 신전의 출입구는 카르나크 신전이 있는 북쪽편에서 시작해서 스핑크스를 지나서 탑문을 통해서 신전으로 들어가는 가게 되어 있지만 지금은 편의상 서쪽편 나일강변 도로를 통해서 출입하고 있다. 룩소르 신전 외부에서 이 스핑크스의 길을 볼 수 있다.

룩소르 신전 외부에서 본 스핑크의 길. 전형적인 '스핑크스의 길'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중앙의 길이 카르나크신전과 연결된 길이라 할 수 있다.

가까이서 본 스핑크스들

룩소르신전 탑문앞에서 본 스핑크스의 길, 북쪽 방향 정면에 보이지는 않지만 카르나크 신전이 있다.

룩소르 신전 탑문



크게 보기
룩소르 신전과 카르나크 신전은 3 km 거리로 떨어져 있다. 이 두 신전은 사람의 머리와 사자의 몸을 하고 있는 스핑크스 상이 두줄로 이어져 있다. 고고학자들은 이 큰길에 대략 370개의 스핑크스가 있었다고 추측한다. 하지만 현재는 58개만이 남아있고 카르나크 신전의 무트 신전과 아문라 신전은 숫양의 머리를 한 스핑크로 연결되어 있다. 이 길은 이미 하트셉투트 시대떄 존재한 것으로, 카르나크에서 시작되는 오페트 축제의 행렬이 지나가는 길로 알려져 있다. <출처:이지지중해, Travelbookblu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