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룩소르] 룩소르박물관, 미라박물관

younghwan 2010. 1. 12. 14:31
반응형
룩소르에는 2개의 박물관이 있는데, 하나는 룩소르 박물관이고 다른 하나는 미라박물관입니다. 룩소르 박물관은 규모가 많이 크지는 않지만 내용이 매우 알차지만, 미라박물관은 규모도 작고 내용도 별로 없습니다. 이집트 박물관에는 사진촬영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아서 남은 흔적이 별로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룩소르 박물관의 외관. 외부에 많은 석상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집트에는 워낙 많은 유물이 있어서 그런지, 유럽으로 수많은 유물들이 반출되고, 카이로 박물관으로 보내고도 남은 유물이 많아서 룩소르의 박물관에서도 알찬 유물들을 많이 볼 수 있다.


☞ 룩소르 박물관(The Luxor Museum)
 나일강변에 위치한 룩소르 박물관에는 테베 지역의 고고학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고대 이집트인들의 예술을 보여준다. 현재는 카이로에 위치한 이집트 고고학 박물관에 더 많은 유물들이 있지만 투탕카멘의 보물 일부와 룩소르 신전의 비밀저장소에서 발견된 22개의 석상이 이곳에 전시되어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아메호테프 3세의 조각상으로 2.45m에 달한다. <출처:이지지중해, Travelbookblues>

룩소르 신전 앞 나일강변에 위치한 미라박물관. 지하에 박물관이 조성되어 있다.

☞ 미라 박물관 (The Mummification Museum)
 1997년에 오픈한 미라박물관은 규모가 적은 박물관이다. 미라 만드는 과정과 제사의식, 사후세계에 대한 내용을 그림과 간단한 글로 쉽게 설명해 두었다. 이 박물관은 어둑하고 으스스한데, 건설초기부터 무덤의 분위기를 내기 위해 계획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낮시간에는 문을 열지 않음. <출처:이지지중해,Travelbookblues>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