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아스완 엘리판틴 섬] 누비안 마을

younghwan 2010. 9. 1. 11:45
반응형

 이집트 아스완의 엘리판틴 섬에는 지금도 누비안 마을이 존재하고 있다. 좁은 토담길사이로 집들이 있고 나귀를 타고 다니느 사람이 있는 가 하면, 닭들이 뛰어다니는 모습이 시골을 연상시키는 곳이다. 원래 누비아인들은 아스완 부근에서 수단까지 나일강 강변에 살던 사람들로서 고대 이집트 시대에는 이집트와 대립관계와 교역관계를 유지하여 왔다. 그 시대에는 누비아 지역에 질좋은 화강암과 같은 암석과 금 등 자원이 풍부하고 아프리카 지역과 이집트간의 통상을 위하 필요한 지역을 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집트 파라오들은 이 지역을 평정해야만 했고 그래서 람세스2세 같은 경우는 아부심벨을 이 지역에 건립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엘리판티 섬의 누비안 마을 골목길입니다. 나무들이 많고 좁은 골목길은 우리의 시골 마을길을 연상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가 오지 않는 건조지대 이집트에서도 엘리판틴 섬은 나일강 중간에 있는 까닭에 물이 풍부한 듯 많은 나무들이 마을에 있습니다. 이집트에서는 흔치 않은 광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집트의 집들은 그냥 벽돌만 쌓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담벼락의 경우는 대부분 이렇게 벽돌만 쌓아 놓고 있습니다. 이 벽돌들도 자기들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마을에 사는 사람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을의 입구인 선착장입니다.


크게 보기
대략 나일강 하곡(上이집트의 제1폭포 부근)에서부터 동쪽으로는 홍해 해변, 남쪽으로는 하르툼(지금은 수단에 속함), 서쪽으로는 리비아 사막에 걸쳐 있었다. 누비아의 나일 강 제2폭포 남단까지의 남부지방을 제18왕조 시대의 고대 이집트인들은 쿠시라고 불렀고, 고대 그리스인들은 에티오피아라고 불렀다. 그리고 아스완의 제1폭포에 이르는 누비아 지방 북부는 와와트라고 불렀다. <출처:브리태니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