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반응형
 조세르왕 계단식피라미드를 정면으로 보았을 때 오른쪽에는 남가와 북가로 이어지는데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하나의 건물군이 보입니다. 아마도 피라미드를 건설할 때 세운 부속 신전으로 생각되지만 세부 건물을 구분 하기는 좀 힘들고, 그 외벽너머로 부활제의 안뜰이라는 마당이 있습니다. 이집트에는 수 많은 신전들이 있지만 이집트에서 신과 같이 추앙을 받았던 임호테프가 조세르왕을 위해 건설한 신전으로 후대에 세워진 많은 신전들의 표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사카라 계단식피라미드에 딸린 신전 중 부할제 안뜰의 외벽입니다. 수천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보존 상태가 좋고 현대식 건물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사카리 계단식피라미드 신전 부활제 안뜰은 입구인 원기둥이 늘어선 통로 오른쪽편을 차지하고 있는 건물군입니다. 규모가 상당히 크고 섬세한 건물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카라의 계단식피라미드는 기자 피라미드보다 먼저 지어진 피라미드입니다. 그래서 부속 신전 건물들 이집트에 있는 많은 신전 들의 원형을 제공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신전 건물의 중심인 부활제의 안뜰입니다. 지금은 폐허처럼 보이지만 많은 건물들의 흔적들이 남아 있습니다. 수천년의
 세월이 흘렀다는 것을 생각하면 보존상태가 아주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기둥이 네개 있는 조세르왕 피라미드 신전의 남가(南家)입니다.


신전 남가 건물 내부로 들어가는 출입문입니다.


멀리서 본 조세르왕 피라미드 신전의 구성요소인 남가(南家), 북가(北家) 그리고 제실(祭室)입니다.


한가운데 개들이 한가로이 누워 있습니다.


<참조> 1.크리스티앙 자크와 함께하는 이집트 여행, 문학세계사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