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몬타자 궁전 (Mntazah Palace and Gardern) - 궁전 건물 (Al-Haramlek)

younghwan 2009. 1. 24. 19:24
반응형
 알렉산드리아 해안가 높은 언덕에 지어진 몬타자궁전은 여러채의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요 건물로 알 하라믈렉(Al-Haramlek) 알 살람렉(Salamlek)이 있고, 무바라크 대통령의 여름 대통령궁도 이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이정표가 되고 가장 잘 알려진 건물은 알 하라믈렉(Al-Haramlek) 건물인데, 이 건물은 이탈리아 피렌체의 시청사를 연상시키는 첨탑이 있는 건물입니다.

몬타자 궁전의 여러 건물중에 가장 잘 알려진 건물인  알 하라믈렉(Al-Haramlek)입니다. 지금은 호텔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건물 형태는 전반적으로 이탈리아 피렌체의 시청 건물이 주는 느낌과 비슷합니다.
 
가까이서 본 알 하라믈렉(Al-Haramlek)입니다. 보는 방향에 따른 다른 건물처럼 느껴집니다.

몬타자 궁전과 정원을 공원 앞 호텔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야자수를 중심으로 조성된 넓은 정원 한 가운에는 피렌체 풍의 첨탑이 있고 해안가로 몬타자 궁전 건물이 있습니다.

알 하라믈렉(Al-Haramlek) 건물의 모양을 본 떠서 만든 공원의 출입문입니다.

공원의 중앙에 자리하고 있는 이탈리아 피렌체풍의 첨탑입니다. 용도는 ?

몬타자 궁전의 중앙에 위치한 건물로 출입이 금지된 공공기관 건물입니다. 모양 및 주변 환경으로 봐서는 대통령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근거는 없습니다.

공원에서는 어디에서든지 알 하라믈렉(Al-Haramlek)의 첨탑이 보입니다. 

해안가 리조트에서 본 대통령궁으로 추정되는 건물입니다.

지중해 해안가 리조트 부근에서 본 몬타다궁전 건물입니다.


높은 언덕에 지어져 알렉산드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내려다보고 서 있는 이 궁전은 여러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알 하라믈렉(Al-Haramlek)과 알 살람렉(Salamlek)은 호텔로 바뀌었습니다. 널따란 정원과 아름다운 해변 덕분에 몬타자는 이 도시에서 제일가는 휴양지로 손꼽힙니다. 몬타자 궁전은 터키 양식과 피렌체 양식이 조합된 웅장한 건물입니다. 암석 정원과 인공 연못이 있는 샬라라트 공원, 동물원 근처 노자 공원, 고대 조각들을 볼 수 있는 안토니아디스 공원 등에서 기분 좋은 오후를 보내 보십시오. 사막으로 들어가는 길 입구에 위치한 국제 공원은 문화, 오락, 수상 스포츠 시설과 더불어 미술관과 식당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이집트관광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