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콥틱카이로 성조지교회 수도원, 콥트교 묘지

younghwan 2009. 4. 3. 14:01
반응형

 콥틱 카이로 지역내에 가장 큰 교회인 성조지교회에 부속된 성조지 수도원입니다. 남자수도원과 여자수도원이 별도로 있으며 15세기 이전에 지어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금도 수녀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정원이 매우 아름답고 잘 꾸며져 있습니다. 성조지 여자수도원내에는 교회부속 공동묘지가 있습니다.

성조지교회를 들어오는 출입문입니다. 정면의 출입문으로 들어가면 콥트교 묘지와 여자수도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집트에서는 보기 드문 정문 옆에 있는 울창한 나무가 인상적입니다.

성조지 교회의 종탑입니다.

성조지교회와 같이 붙어 있는 예배당 맞은편의 높은 건물인 남자수도원입니다.



성조지 교회와 같은 구역내에 있는 여자수도원과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이집트는 기후가 건조하고 날씨가 무척 덥기때문 이런 정원을 가꾸기는 쉽지 않은 곳입니다. 콥틱카이로(올드카이로) 지역이 카이로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이고 나일강변에 자리잡고 있어 이런 정원을 가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정원에 있는 꽂나무들입니다. 동백꽂 비슷한 종류인 것 같습니다.

성조지교회 여자수도원 정원을 지나서 콥트교 묘지로 들어가는 출입문입니다. 유럽의 묘지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묘지들이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콥트교 묘지가 있는 곳에도 커다란 고목들이 인상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