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연세대학교] 자연과학의 산실 이과대학

younghwan 2010. 8. 29. 20:43
반응형


 연세대 교정 서쪽편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과학관 건물과 주위의 풍경입니다. 이 곳에 소재한 건물들은 주로 이과대학생들이 공부하는 공간입니다. 최근에 삼성이 지원하여 지은 건물로 보이는 중앙도서관 별관격인 건물이 과학관 건물 앞에 새로이 세워졌습니다.

과학관 건물 앞을 장식하고 있는 조경수입니다. 나무를 심은지가 20년이 훨씬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울창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연세대 교정 중앙 도로에서 과학관이 있는 서쪽편으로 오르는 도로입니다. 경사가 있는 길이라서 겨울에는 바람도 많고 숨이 차는 길입니다.

과학관 오르는 길 옆에 있는 체육관입니다. 전형적인 70년대 체육관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군대 막사같은 느낌입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중앙도서관 별관격인 건물입니다. 정식 명칭은 '삼성.연세 학술정보관'이랍니다.

과학관 맞은편에 새로 지은 건물로 정식 명칭은 '과학원'이라는 건물입니다. 이과대학에서 사용하는 건물인 것 같습니다.

이과대학 건물인 과학관에서 본관 건물로 향하는 길입니다. 도로 주변에 아름다운 봄꽃들이 피어 있습니다. 캠퍼스의 봄을 느끼게 해 주고 있습니다.

 교정의 목련 꽃잎이 떨어지고 있는 것이 벌써 봄이 지나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