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이화여대] 이대 정문 주변, 이대 박물관

younghwan 2010. 8. 29. 20:52
반응형

 이화여대를 상징하는 정문과 주위의 풍경들입니다. 예전에는 이대 정문을 지나면 경의선 철도위를 지나는 다리를 건너면 광장과 언덕위의 이화여대 강당이 보이는 풍경이었으나 지금은 정문을 지나면 광장이 나타나고 정면에는 이화여대 강당이 보이고 동쪽편으로 새로운 이대의 명물로 등장하는 '이대캠퍼스센터, ECC'가 있고 서쪽편에는 새로 지은 박물관이 보입니다.


이대 정문입니다. 이대 전철역에서 조금 걸어들어 오면 예전에는 철길위에 있는 다리를 건너오게 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정문을 들어서면 바로 광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말이라서 그런지 많은 중.고생들이 현장학습을 위해서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이대는 다른 학교와는 달리 정문을 들어서면 넓은 광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동차들은 후문으로 출입하도록 유도되고 있어 자동차가 많이 다니는 편은 아닙니다.

이화여대 정문을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인 캠퍼스 언덕위에 자리잡고 있는 이화여대 강당입니다. 이대를 상징하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 건물입니다.

이대 정문을 들어서면 광장 서쪽편에 자리잡고 있는 이화여대 100주년을 기념하여 세운 이화여대 박물관 건물입니다.

정문 바로 왼편에 자리잡고 있으며 독특하고 현대적인 외양으로 이화 캠퍼스에 다양한 표정을 더해주고 있다. 이 박물관에는 상설전시실,기획전시실,기증품전시실,옹기갤러리,현대미술갤러리,담인복식미술관전시실,이화역사전시실,이화조각정원,학예실,수장고,유뮬보존처리실,도서실,시청각실,기념품점,서점 등이 있다. <출처: 이화여대>

이대 교정의 3동의 체육관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인 체육관 A동 건물입니다.

이화여대 정문 동쪽편에 조성된 이대의 새로운 명물로 등장하고 있는 '이화캠퍼스센터, ECC'입니다. 세계적인 건축가가 설계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외부에서 볼 때는 작은 언덕처럼 보입니다.

이대 정문 동쪽편에 자리잡고 있는 체육관을 포함한 체육, 무용 관련 대학들이 있는 건물입니다. 3동의 체육관 건물이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대 정문 서쪽편에 자리잡고 있는 신촌 역사 건물입니다.

이화여대 교정에서 본 이대 앞 상가들이 있는 지역입니다. 최근에 지은 것으로 보이는 고층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