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카이로 시타델 이슬람 사원, 모하메드 알리 모스크 (Mosque of Muhammad Ali)

younghwan 2009. 11. 4. 23:55
반응형

 무하메드 알리 모스크는 터이키의 블루모스크 양식으로 만든 모스크로서 시타델 중앙에 자리 잡고 있다. 이 모스크 마당은 카이로 시내에서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카이로 시내를 굽이 내려볼 수 있고 카이로 이슬람 지역내 대부분의 장소에서 이 모스크의 돔과 첨탑을 볼 수 있습니다. 멀리서 보기에는 조형미가 뛰어나고 화려해 보이지만, 가까이 가서 보면 낡고 고색창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곳 모하메드 알리 모스크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예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카이로 이슬람 지역의 중심이 되는 이슬람 성채인 시타델(Citadel)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 이슬람 사원인 모하메드 알리 모스크 (Mosque of Muhammad Ali)입니다. 여러개의 돔으로 지붕을 만든 것으로 보아 터키 이스탄물에 있는 성소피아 사원과 블루모스크를 본떠서 건축한 것으로 보입니다. 건축 시기도 터키의 술탄이 이집트를 지배하고 있던 시기에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뒷쪽편에서 본 모하메드 알리 모스크 (Mosque of Muhammad Ali)입니다. 이쪽으로 모스크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있고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서 있습니다.

시타델 성벽 아래에서 본 모스크입니다. 중앙의 커다란 돔과 여러개의 작은 돔, 그리고 양쪽의 첨탑의 모습이 전형적이 이슬람 모스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이로에서는 높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이슬람 지역 대부분에서 이 모스크의 돔과 첨탑이 보입니다.

모스크의 건물 구조상 정문처럼 보이는 곳이지만 출입문은 없습니다.

모하메드 알리 모스크 (Mosque of Muhammad Ali)의 정문에 해당하는 출입구입니다. 화려한 대리석 기둥들이 인상적입니다. 이쪽으로 출입하는 사람은 많지 않고 대부분은 뒷편 출입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스크의 뒷쪽편 출입문입니다.

실질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입하는 출입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출입하기 위해 줄지어 서 있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사람(관광객)들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