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북경 이화원( 颐和园, I-ho Yuan), 만수산을 장식하고 있는 거대한 불향각(佛香閣)

younghwan 2009. 8. 16. 22:40
반응형

이화원 만수산 남쪽 거의 모든 지역에서 볼 수 있는 거대한 팔각형 지붕에 3층탑 형태의 건물로 이화원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건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화원 만수산 정상에서 조금 내려 오면 거대한 높이의 석축 위에 세워진 이 티벳 라마교식 불교 사원을 볼 수 있고 그 앞으로는 인간의 힘으로 파낸 거대한 인공호수인 곤명호의 장관이 펼쳐져 있다. 이 건물 1층에는 천수관음상, 2층에는 건륭제 때의 삼세불상, 3층에는 불향각 건축 관련 내용을 전시하고 있다.

이화원 불향각은 팔각형 모양의 삼층 목탑 형태로 티벳 라마불교 사원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한다. 서유기에 많이 나오는 목탑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건물이다.

천수관음상이 모셔져 있는 1층. '운외천향(雲外天香)'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다.

이화원 불향각 2층. 건륭제때의 삼세불상이 모셔져 있다고 한다.

이화원 불향각 최상층에는 천단공원이나 자금성에서 황제를 상징하는 꼭지 모양의 장식을 하고 있다. 상당히 파격적인 지위를 보여주고 있다.

불향각 아래서 올려다 본 모습

불향각 처마의 단청과 문의 장식들. 화려한 색채로 장식되어 있다.

이화원 불향각 남쪽 출입문. 이 문을 나서면 더넓은 이화원 곤명호수의 장관을 볼 수 있다. 정문에서는 이 출입문을 통해서 불향각으로 출입할 수 있다.

이화원 동쪽 출입문. 이 문을 통해서 만수산 정상으로 올라갈 수 있다.

불향각이 있는 경내에서 설치된 서태후가 지나다니던 통로. 이화원내 대부분 길에는 이런 형태의 통로가 있다. 

불향각 아래에서 본 모습.

이화원 만수산 정상에서 보이는 불향각의 모습. 불향각 너머로 넓은 곤명호수가 보인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