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중국 북경 노구교 (루거우차오 Lu kou chiao), 난간에 새겨진 485마리의 사자상

younghwan 2010. 6. 14. 13:51
반응형

북경 입구에 있는 노구교는 북경 서쪽을 남북으로 흐르고 있는 영정하(永定河)를 건너던 나루터에 12세기에 세워진 돌다리이다. 물론 지금의 노구교는 마르코폴로가 격찬했던 그 다리는 아니고 청나라때 재건된 다리이다. 이 다리를 아름답게 장식해 주고 있는 것은 여러가지이지만,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이 노구교를 장식하고 있는 485마리의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는 사자 조각상이다. 이 사자조각상은 다양한 형태로 새겨져 있기때문에 몇마리가 있는지 알 수 없다고 하지만 현재까지 조사된 내용은 485마리가 조각되어 있다고 한다.

북경을 남북으로 흐르는 영정하(永定河)를 배경으로 한 노구교 다리 난간의 사자조각상. 중국 북경과 노구교를 대표하는 장면 중의 하나일 것이다.

정면에는 완평성(宛平城) 성문이 보이고, 노구교 다리난간 양쪽으로 도열해 있듯이 서 있는 돌사자상이 북경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위압감과 경이로움을 주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완평성 입구 노구교 돌사자상

북경을 들어오는 방향 난간에 세워진 돌사자상

노구교 돌기둥 사이의 난간. 대리석으로 만든 것으로 보이며, 화려한 장식을 해 놓고 있다.

북경을 들어오는 사람들이 처음 보게되는 노구교와 영정하, 그리고 완평성의 모습.

노구교에 세워진 사자 조각상은 똑같은 모습이 아니라 다양한 표정과 모습을 조각해 놓고 있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