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맛집

[맛집] 연희동 손칼국수, 서울 연희동에서 칼국수 맛있게 하는 집

younghwan 2010. 11. 12. 14:00
반응형


 서울 연희동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는 칼국수를 맛있게 하는 집으로 잘 알려진 '연희동 손칼국수'이다. 연희동 거리에는 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성공한 식당 중의 하나로 십몇년 전에 단독주택 지하에서 시작했었던 식당이다. 이 집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칼국수와 수육밖에 없지만, 항상 손님들로 분비는 곳이다. 손으로 빚었다고해소 손칼국수라고 하는데 실제로 그런 느낌은 없어보이고, 어느 지역에서나 유명한 칼국수집의 특징인 김치가 싱싱하고 맛이 있으며, 손님이 원하는 만큼 충분히 준다는 것일 것이다. 손님이 많이 몰리는 유명한 식당 중에는 칼국수집이 많은데 이는 아마도 남들과 같이 식사하기에 가격에서 부담이 적기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연희동 손칼국수 집의 단일 메뉴라 해도 무방한 손칼국수이다. 가격은 7천원으로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다.


연희동 손칼국수의 특징은 제목과는 달리 손으로 빚은 면이 훌륭한 것이 아니라 쇠고기 육수를 사용한 국물에 있는 것 같다. 다른 식당에 비해서 국물이 진한편으로 쇠고기육수를 이용한 서울 지역 칼국수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음식이다.


반찬으로는 백김치와 갖 버무린 것 같은 겆절이 김치만 나온다. 김치맛이 아주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일반식당에서 먹는 김치 중에는 양호한 것 같다.


손님으로 분비는 식당내부. 점심시간에는 워낙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종업원들이 여유가 없어 보인다.


식당 입구.


작은 지하방에서 출발해서 지금은 상당히 규모가 큰 식당으로 변했다.


 1990년대에는 이 집 지하실에서 '연희동손칼국수'가 영업을 했던 기억이 난다. 그때도 손님이 아주 많았었던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