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양양 낙산해수욕장과 전진항

younghwan 2011. 2. 6. 22:33
반응형


 낙산해수욕장은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낙산사의 절경과 함께 잘 알려져 있다. 약 4km에 이르는 백사장이 해안을 따라 길게 뻗어 있고, 뒷편으로는 울창한 송림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낙산해수욕장 해안 북쪽끝 낙산사 아래로는 전진항이라는 조그만 어항이 있는데 실제로 규모는 아주 작은 편에 속하며, 아마도 낙산사와 해수욕장때문에 존재하는 항구가 아닌가 생각된다.

 동해안은 넓은 백사장과 그 뒷편의 송림으로 그 지형적 특징을 말할 수 있는데 낙산해수욕장은 전형적인 동해안 해수욕장의 모습을 하고 있다. 동해안의 많은 해수욕장 중에서 강릉의 경포해수욕장과 함께 가장 잘 알려진 해수욕장이라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숙박시설과 편의시설로 가득차 있다보니 여름 휴가철에는 인파로 북적이고, 동해안의 자연스러움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있어보이지만, 백사장과 바다는 동해만의 특별한 느낌을 주고 있다.


겨울로 접어드는 12월의 낙산해수욕장 백사장은 드넓은 백사장으로 인해서 황량을 더해주는 풍경이다. 여름 한철에는 이 넓은 백사장이 바다를 즐기려는 인파로 가득할 것이다.


끝없이 이어지는 백사장과 송림.


마치 동면을 하고 있는 느낌을 주는 보트들


작은 도시를 형성할 정도로 빽빽히 모여 있는 낙산해수욕장 숙박시설들


해수욕장 북쪽 끝으로 낙산사를 들어가는 길이 있다.


낙산사 입구 언덕 아래 해안에 있는 작은 어항인 전진항.


낙산사 입구에서 보이는 전진항.


동해의 거친 파도를 막아주는 전진항 방파제


전진항에 정박하고 있는 어선들


동해안으로 흘러드는 시냇물


낙산해수욕장 백사장

낙산해수욕장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주청리 1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 강릉의 경포해수욕장과 함께 대한민국의 3대 해수욕장으로 세간에서 평가받고 있다. 부근에 설악산과 낙산사가 위치하고 있어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몰려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낙산해수욕장은 인근의 낙산사, 하조대해수욕장 등과 함께 낙산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출처:위키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