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스페인(Spain)

[스페인 여행] 코르도바 도심속 Alfaros 호텔

younghwan 2011. 4. 10. 16:04
반응형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코르도바 구도심에 위치한 Alfaros 호텔이다. 처음 이 곳을 예약하고나서 구글 어스와 스트리트뷰를 통해서 확인해보니, 좁은 골목길에 있는 오래된 건물이라서 약간 걱정이 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중세에 만들어진 건물과는 다르지만, 오래된 도시인 코르도바의 구도심을 형성하고 있는 4층높이의 골목길에 있는 건물이지만, 사실은 코로도바에서 자동차와 버스가 달릴 수 있는 넓은 길에 위치하고 있다.

 코르도바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건물들의 내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하는 호텔이다. 호텔내부는 밖에서 보는 외관과는 달리 상당히 넓고 깨끗하게 실내 장식을 하고 있었다. 원래는 여러동의 건물들을 연결해서 호텔을 만든 것으로 보이며, 지내기에는 꽤나 쾌적한 곳이었다. 건물 가운데 중정을 두고 있으며, 이 곳 코르도바에서는 보기 드물게 지하주차장도 갖추고 있는 호텔이다.

코르도바 동쪽편에서 구도심으로 들어오는 도로변에 위치한 호텔. 호텔 앞 도로에는 노선버서가 지나가는 길로 코르도바에서는 꽤 넓고 차량통행이 많은 도로이다.


호텔 출입문은 도로에 있지 않고, 자동차가 잠시 정차할 수 있도록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호텔 로비의 카운터, 이슬람 문양을 내부 장식에 많이 활용하고 있다.


호텔로비의 휴식공간


호텔 객실 앞 복도. 수리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그런지 상당히 깨끗해 보인다.


객실 내부


지하층에 위치한 식당으로 통하는 복도. 여러 건물이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호텔 식당. 일반적인 조식부페를 제공하고 있다.


부페식으로 차려진 아침 식사


과일을 설탕에 절인 음식

 


샌드위치에 넣어 먹을 수 있는 햄, 치즈, 하몽

 


탐스럽게 진열해 놓은 제철 과일들

 


빵과 치즈

 


잘 진열된 음식들


크게 보기


 * 자료 참조;
  1. 스페인 & 포르투칼, lonely planet, 2009년

  2. 엔사이버 세계문화탐방
  3. 브리태니커백과
  4. 위키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