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스페인(Spain)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기차역 (Barcelona Santas)

younghwan 2013. 9. 13. 13:59
반응형

 바로셀로나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중앙역(Barcelona Santas)이다. 스페인 철도망이 오랜 기간동안 유럽과는 다른 형태로 건설되어서 그런지 바르셀로나에서 유럽의 다른 국가와 연결되는 열차는 많지 않아 보이며, 프랑스 남부의 몽펠리아 사이에만 구식 초고속열차인 Talgo 열차가 운행되고 있다. 다른 지역과는 국경도시에서 갈아타야만 갈 수 있고, 기차편은 그리 많지 않아 보인다.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를 연결해주는 초고속열차인 AVE열차도 최근에 건설되었다고 한다.
 
  바르셀로나 중앙역 역사는 20세기초 도시계획을 세울때 반영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바르셀로나 중앙역은 다른나라의 기차역과는 달리 플랫폼이 지하에 있고, 지상에는 현대적인 평이한 역사 건물이 서 있다. 외부에서 봤을때는 기차역이지 구분이 잘 되지는 않는다. 아마도 스페인 초고속열차인 AVE철도가 건설되면서 스페인 주요도시의 역사는 대부분 현대적인 건축물로 바뀌었는데 바르셀로나 또한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바르셀로나 중앙역 역사. 유럽 도시의 일반적인 역사와는 달리 고풍스러운 멋이 거의 없이, 표지판으로 기차역임을 알 수 있다.



바르셀로나 중앙역 앞 광장


중앙역 광장으로 들어오는 택시들


버스 승차장


바르셀로나를 운행하는 버스. 우리나라 버스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출입문이 3개이다.


현대적인 모습을 갖추고 있는 바르셀로나 역사 내부 로비


역사에 있는 안내소


매표소 위로 열차시간표들이 보인다.



열차시간표와 매표소


매표소에서 발권하는 사람들


역사내부 승차장 입구의 로비


스페인 역사는 유럽의 다른 국가와는 달리 보안검색이 심한편이다. 근교를 운행하는 열차를 타는 곳이라서 그런지 개찰구가 있다.


승차장은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승차장으로 들어오는 열차


승차장 벤치에 앉아 열차를 기다리는 사람들. 장거리 여행객이 많아 보인다.


스페인 국내를 운행하는 2층으로 만들어진 일반열차


바르셀로나와 프랑스 몽펠리에를 운행하는 국제열차인 탈고(Talgo)열차가 들어오고 있다. 


바르셀로나와 몽펠리에를 운행하는 열차내부. AVE열차에 비해 약간 낡고 좁아 보인다.


열차의 식당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