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맛집

[맛집] 속초 학사평 콩꽃마을 순두부촌, 미시령을 넘어서 첫번째 만나는 마을

younghwan 2011. 8. 22. 17:42
반응형


 설악산 관광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속초 학사평 순두부촌이다. 인제에서 험한 미시령길을 넘어와서 첫번째로 만나는 동네로 순두부가 맛있었던지 지금은 순두부촌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미시령에서 내려오는 국도변에 순두부를 파는 식당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을 맞아주었던 대포항,아바이순대와 함께 속초와 설악산을 대표하는 먹거리 중 하나이기도 하다.

 지금은 인제와 속초를 연결해주는 미시령터널이 생기고 서울에서 속초를 오가는 46번국도가 4차선으로 확장되고, 서울.춘천고속도로가 개통되어서 서울에서 자동차로 3시간 정도면 속초에 도착할 수 있지만, 예전에는 오전에 출발하더라도 저녁은 되어야 속초에 도착할 수 있었던 먼 여행길이었다. 실제로 맛이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워낙 먼 여행길을 달려와서 먹었던 음식이라 사람들의 기억에 많이 남았던 것으로 보인다. 미시령터널 개통 이후로는 예전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며, 지금은 약간 쓸쓸한 느낌마저 드는 마을이다.


미시령 고개를 넘어서 내려오는 국도변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학사평 순두부춘. 다들 전통이 있음을 강조하고는 있지만, 맛은 대부분 비슷해 보인다.


마을 입구에 있는 식당 중 자동차가 많이 주차해 있어서 들어가 본 식당


이곳에는 순두부를 주로 팔고 있으며, 요즘은 중국인 관광객이 많아서인지 불고기도 같이 팔고 있었다. 하얀 국물에 순두부만 들어가 있는 순두부. 강릉의 전통있는 음식인 초당 순두부를 참조해서 만든 음식으로 생각된다.


이 곳이 관광지로 유명해서 그런지 요즘은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관광객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보이는 불고기


불고기와 같이 나오는 비지찌개


설악산 관광지라서 그런지 밑반찬을 그리 뛰어난 편은 아니다.


식당내부의 모습


최근에 깨끗히 단장하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미시령터널 개통으로 이 곳을 찾는 관광객은 많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