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여행] 폼페이, 북쪽 출입문인 Vesuvius Gate 주변 저택들

younghwan 2012. 1. 17. 00:36
반응형


 폼페이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저택인 파우누스의 저택(House of Faun)을 지나면 멀리 폼페이의 동쪽편 출입문인 Nola Gate가 보이며, 조금 걸어들어가면 도시 중앙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대로인 Via del Vesuvio와 만나게 된다. Via Nola 도로 북쪽편으로는 House of L. Caecilius, House of the Epgram,  House of the Vetti, House of the Golden Gupids 등 부유층들의 저택들이 모여 있다. 파우누스의 저택처럼 한블럭을 차지하고 있는 큰 저택도 있지만 다양한 크기의 저택들 모여서 주거지를 형성하고 있다. 폼페이 북쪽 출입문인 Vesuvio Gate에서 남쪽편 Stabiana Gate까지의 대로에는 많은 상점들이 모여있는 상가를 형성하고 있다.



파우누스의 저택(House of Faun) 앞 대로. 폼페이를 동.서로 관통하는 주요 대로 중 하나인 Via Nola이다.


Via Nola 대로 북쪽편 주택가 골목길.


대로변 위치한 상가로 보이는 건물이다. 음식을 조리하는 조리대와 밀가루를 빻던 맷돌이 남아 있다.


골목길 안쪽에 남아 있는 저택. 아트리움의 기둥이 남아 있으나 다른 건물들은 많이 남아 있지 않다.


중간 규모 저택의 아트리움


유명한 저택인 House of the Vetti 앞 골목길


골목길은 폼페이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로인 Via Vesuvio와 만난다. 이 주변에 House of the Golden Gupids 등 여러 저택이 남아 있다.


다른 시설은 남아 있지 않지만 저택의 아트리움으로 보인다.


여러개의 맷돌과 화덕이 있는 것으로 볼 때 큰 저택의 주방이 아닌가 생각된다.


폼페이의 북쪽 출입문인 Vesuvio Gate에서 출발하여 도심 중앙을 관통하는 대로.


큰 길가에 설치된 공동수도


Via Vesuvio는 남쪽편 출입문인 Stabia Gate에서 시작되는 Via Stabiana와 만난다.


도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로라서 그런지 많은 상점들이 들어서 있다.


폼페이의 은행가였던 L.Caecilius Jucundus 저택 출입문. 주위에는 많은 상가들이 들어서 있다.


House of L.Caecilius Jucundus는 폼페이 중앙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도로인 Via del Vesuvio에 위치하고 있는 저택이다. 이 저택의 소유자가 은행가인 L.Caecilius Jucundus의 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양의 회계문서들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한다. 이 저택은 폼페이의 저택들 중 중간규모로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출입구 양쪽으로는 상가들이 들어서 있다. 출입문을 들어서면 아트리움과 중정(Perstyle)이 일렬로 배치되어 있으며 주위에 많은 방들이 있다. 이 곳에서는 땅이나, 동물, 노예 등을 사고 팔았던 거래문서와 영수증 등이 뒷편 중정에 있는 방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아트리움을 둘러싸고 있는 방들. 은행가의 저택이지만 건물의 규모는 그리 크지는 않다.


아트리움 물받이 주변을 타일로 장식하고 있다.


Via Nola 대로와 만나는 지점에서 본 Via Vesuvio 대로.


대로 옆에 위치한 상당히 큰 규모의 저택.


멀리 동쪽편 Nola Gate가 보인다.


크게 보기

 * 자료참조: 1. http://www.thecolefamily.com/italy/pompeii/
                 2. http://sites.google.com/site/ad79eruption/pompeii
                 3. 위키백과
                 4. 네이버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