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여행] 폼페이 원형경기장(Amphitheatre)

younghwan 2012. 1. 21. 23:16
반응형


 폼페이 원형경기장(Amphitheatre)은 폼페이 정문격인 서쪽편 Marina Gate에서 동쪽편인 Sarno Gate를 연결해 주는 동.서축 간선도로인 Via dell' Abbondanza 남쪽편 Sarno Gate 부근에 자리잡고 있다. 폼페이 도시 동남쪽에 큰 규모로 일반적인 경기장인 Large Palaestra와 함께 스포츠 단지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이 원형경기장은 BC 80년경에 완성되었다고 하며 2만정도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원형경기장은 AD 79년 베수비오 화산폭발로 땅에 묻혀 있었기때문에 로만시대 원형경기장의 모습이 큰 변형없이 남아 있다. 상당히 큰 규모오의 원형경기장으로 실제 경기장의 상당부분이 땅속에 묻혀 있어 경기장 내부는 지표면보다 6m 정도 깊어서 외부에서 보는 것 보다는 웅장하다. 전체적으로 외관상 콜레세움, 아를, 베로나의 원형경기장과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이 지역의 다른 건축물들과 마찬가지로 붉은 벽돌과 콘크리이트을 이용해서 쌓은 건축물이다.



폼페이 동쪽 출입문인 Nola Gate를 나서면 유적들이 그리 많이 남아 있지는 않고 일부 무덤들만 보인다.


Nola Gate 바깥쪽 길가에 남아 있는 무덤들.


멀리 남쪽편에 폼페이 원형경기장이 보인다. 이 원형경기장은 땅속으로 6m 정도 묻혀 있어서 다른 원형경기장에 비해서 낮아 보인다.


폼페이 남쪽편으로 돌아가는 길. 주변에는 유적들이 잘 보이지는 않고 있다.


폼페이 동.서축 간선도로인 Via dell' Abbondanza.


동쪽편 끝에 있는 Sarno Gate는 외부와 막혀 있다.


폼페이 원형경기장. 벽돌과 콘크리이트를 이용해서 쌓은 아치형 구조물들이 남아 있다. 오랜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변형된 다른 원형경기장과는 달리 로마시대 원형경기장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다.


오늘날 운동경기장과 마찬가지로 계단을 통해서 관중석으로 입장하도록 되어 있다.


경기장 내부는 지표면도 6m정도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 바깥에서 보는 것에 비해서 웅장해 보인다.



폼페이 원형경기장.


원형경기장에서 동서축 대로인 Via dell' Abbondanza로 나서는 길. 도로 건너편 지역은 발굴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포럼광장과 Marina Gate 방향으로 연결된 대로. 주변에 주택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도로변에 남아 있는 벽면.


도로 남쪽편에는  큰 규모로 일반적인 경기장인 Large Palaestra가 원형경기장과 나란히 있다.


크게 보기

 * 자료참조: 1. http://www.thecolefamily.com/italy/pompeii/
                 2. http://sites.google.com/site/ad79eruption/pompeii
                 3. 위키백과
                 4. 네이버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