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여행] 폼페이, 비너스의 집(The House of Venus in the shell)

younghwan 2012. 1. 22. 22:48
반응형


 '비너스의 집(The House of Venus in shell)로 잘 알려진 이 저택은 폼페이 동서축 대로인 Via dell'Abbondanza 남쪽편 주택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저택이다. 입구를 들어서면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작은 수조(impluvium)를 중심으로 아트리움이 있고 뒷편에 회랑이 있는 넓은 중정과 많은 방으로 이루어진 저택이다. 건물을 구성하고 있는 벽면과 기둥들이 상당부분 남아 있거나 복원되어서 당시 폼페이 저택의 형태를 잘 살펴볼 수 있는 저택이다. 저택 뒷편 마당에는 유명한 프레스코벽화인 '비너스의 탄생'을 비롯하여 많은 프레스코 벽화들이 남아 있다.



폼페이 중심대로인 Via dell'Abbondanza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이 저택은  그 규모는 폼페이에서 중간 규모의 저택으로 출입문을 들어서면 접견실에 해당하는 아트리움이 나타난다. 대리석으로 만든 수조(impluvium)를 중심으로 방들이 배치되어 있고 뒷편에는 정원을 두고 있다. 큰 저택들과는 달리 아트리움 지붕을 받치고 있는 기둥이 없는 건물구조이다.


건물뒷편 마당에는 '비너스의 탄생' 장면을 비롯하여 여러 벽화들이 남아 있는 중정이 있다.


출입문 오른편 대로와 접하고 있는 방들은 상가로 사용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상가로 사용되었을 것으로 보이는 대로변의 큰 방.


아트리움 안쪽 왼쪽편에는 위치한 주인이 거주했던 집무실에 해당하는 넓은 방인 tablinum이다. 이 방도 많은 벽화로 장식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남아 있지는 않는 것 같다.


아트리움 뒷편에 위치한 정원


정원 안쪽에는 보티첼리의 작품 비너스의탄생을 연상시키는 벽화가 그려져 있다.


오른편에 있는 샘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 새들을 그린 프레스코 벽화이다. 이 벽화의 작품성의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 같다.


왼쪽편에 그려진 전쟁의 신 마르스(Mars)를 그린 벽화


건물 외벽에 그려진 화분 그림


정원 방향으로 난 창문


정원 회랑 안쪽 벽면에 많은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건물들은 2층이며 크고 작은 방들로 이루어져 있다.


벽화가 그려져 있는 방.


벽면에 그려진 벽화들이 많이 훼손되기는 했지만 일부는 그 내용을 알아 볼 수 있다.


'비너스의 집'이 있는 폼페이 대로인 Via dell'Abbondanza 


대로변에 남아 있는 음식조리대가 있는 상가건물

 * 자료참조: 1. http://www.thecolefamily.com/italy/pompeii/
                 2. http://sites.google.com/site/ad79eruption/pompeii
                 3. 위키백과
                 4. 네이버백과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