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여행] 폼페이, 남북방향 대로인 Via Stabiana 주변 주택과 상점들

younghwan 2012. 1. 29. 17:11
반응형


 Via Stabiana는 폼페이의 남문인 Stabia Gate를 통해 남쪽편에 있던 도시인 Stabiae와 연결해주는 대로로 폼페이 중심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로이며, 북서쪽의 Hercules와 연결해주는 대로인 Via Consonlare와 함께 사람과 물자의 통행이 가장 많았던 도로이다. 폼페이 도심 중심에 위치해 있기도 했던 지역으로 상업적 기능을 가진 건물들과 많은 상점들이 도로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에는 귀족층의 큰 저택이 있기는 하지만, 일반인들이 살았던 중.소규모의 작은 저택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유명한 폼페이의 환락가 또한 이 도로 남쪽편에 위치하고 있다. 이 도로의 서쪽편에는 공공기관의 성격을 갖는 포럼광장 주변 신전들과 원로원 들이 밀집해 있고, 북쪽편에는 상류층들의 저택들이 자리잡고 있다.




폼페이의 남북축 대로인 Via Stabiana와 동서축 대로인 Via dell'Abbonadanza가 만나는 지점은 폼페이에서 사람과 물자의 통행이 가장 많았던 곳으로 주변은 상가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멀리 남쪽편에 출입문인 Stabia Gate 주변이 보인다. 도로의 폭은 폼페이에서 가장 넓은 것으로 생각된다.


폼페이의 북문에 해당하는 Vesuvius Gate까기 질게 연결된 대로. 주변에는 주로 상가 건물들이 들어서 있다.


Via Stabiana 대로변 상점 건물들.


교차로에서 폼페이의 정치.행정의 중심인 서쪽편 포럼광장으로 연결되는 Via dell'Abbondanza 대로


동쪽편 Sarno Gate 방향의 Via dell'Abbondanza.


 House of eht Diadumeni는 폼페이 동서축 대로인 Via dell'Abbondanaza와 남북축 대로인 Via Stabiana가 만나는 지점에 위하하고 있는 상당히 큰 규모의 저택이다. 일반적을 아트리움과 중정(Peristyle)을 중심으로 방들이 배치되어 있는 다른 저택들과는 달리 앞쪽에 큰 규모의 아트리움이 있고, 방들은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고, 뒷바당은 건물이 없는 큰 정원의 형태를 하고 있다. 또한 이 건물은 다른 건물과는 달리 도로면에서 약 1.3m 정도 높게 위치하고 있어 계단을 통해서 이 저택으로 들어가게 되어 있다.


마치 신전같은 느낌을 주고 있는 저택의 아트리움을 받치던 기둥은 2층 건물 이상의 높이를 하고 있다. 방들은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사방에 배치되어 있다.


 House of eht Diadumeni 주변의 건물들. 다른 건물들은 도로면과 같은 높이지만 이 건물만 도로면보다 높게 지어졌다.


건물 맞은편 상점 건물들


넓은 아트리움이 있는 큰 저택. 


큰 저택의 경우도 대로변은 대부분 상점 건물로 이용하고 있다. 


Via dell'Abbondanza 대로변의 크고 작은 상점들

* 자료참조: 1. http://www.thecolefamily.com/italy/pompeii/
                 2. http://sites.google.com/site/ad79eruption/pompeii
                 3. 위키백과
                 4. 네이버백과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