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탈리아(Italy)

[로마] 도심 주택가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younghwan 2012. 9. 5. 17:14
반응형


 로마 유적지들이 몰려 있는 포로 로마노(Foro Romano)에서 테르미니역으로 걸어가는 길에는 많은 성당들과 유적들이 있기는 하지만, 로마 도심에서 형성되어 있는 전형적인 오래된 주택가를 볼 수 있다. 관광지와는 달리 주택가라서 그런지 식당들이 그리 많지는 않은 편이며, 로마시민들이 사는 모습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는 거리이기도 하다.

 저녁식사를 위해 찾아가 본 주택가의 레스토랑은 전형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과는 약간 거리가 먼 모습을 하고 있었다. 전통 이탈리안 식당이라기보다는 스페인 식당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다. 이 식당의 주요리는 이탈리아인의 주식이라고 할 수 있는 파스타와 피자이기는 하지만, 식당내부에는 다양한 음식들이 진열되어 있어 바깥에서 보기에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들어가 보았다. 주로 서양인들이 많이 먹는 햄과 치즈 종류가 많이 전시되어 있고, 이곳 사람들이 많이 먹는 다양한 음식들을 볼 수가 있는 곳이었다.



뷔페식당처럼 다양한 음식들이 전시되어 있는 식당내부. 파스타를 먹은 이후에 메인 요리로 먹은 육식류와 다양한 전채요리들이 뷔페처럼 진열되어 있지만, 뷔페식당은 아니다.


스페인의 대표 요리인 하몽처럼 매달려 있는 돼지 뒷다리.


돼지 뒷다리를 훈제한처럼 보이는 이 요리는 아마도 햄과 비슷한 음식으로 보인다.


다양한 요리들


레스토랑 내부.


제대로 읽을 수는 없지만 이탈리아의 차림표


간단하게 만들어진 식당 간판


출입문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