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룩소르 신전(Luxor Temple)] 아멘호테프3세의 안뜰

younghwan 2010. 1. 11. 15:09
반응형
룩소르 신전 2번째 탑문 입구인 아멘호테프3세 석상을 지나면, 신전 성소 입구 마당격인 아멘호테프3세의 안뜰을 볼 수 있다. 정면에는 파피루스 모양을 한 원기둥이 들어선 홀이 있고, 그 홀을 지나서 성소인 제실들로 들어갈 수 있다. 원래 신전의 모습은 원기둥이 있는 홀부터는 지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우리가 많이 보아왔던 그리스.로마 신전의 원류가 아닐까 생각된다.

제실에서 본 아멘호테프3세의 안뜰. 정면의 큰 원기둥이 들어선 길을 지나서, 큰 마당으로 들어설 수 있다.

아멘호테프 3세의 뜰 양쪽으로 서 있는 파피루스 형상의 원기둥

안뜰 동쪽편으로 룩소르 시가지가 보인다.


크게 보기

신전의 두번째 큰 안뜰(길이48m, 넓이 52m)로 들어가 보자. 아멘호테프 3세의 이 안뜰은 천장이 덮힌 신전 앞에 있다. 이 3면 가장자리에는 폐쇄형 기둥머리를 가진 파피루스 양식의 원기둥들이 두 줄로 늘어서서 놀라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이 마술적 장소에서 수직의 강렬함과 돌에 새겨진 빛의 자취들에서 오는 광채에 깊이 젖게 된다. 신전 규칙대로, 천장이 덮힌 신전은 원기둥들이 있는 홀로 시작되는데 이곳에는 32개의 원기둥이 있다. 건물의 이 부분은 일종의 포장된 제단위에 세워져 있다. 토대는 이집트를 상징하는 인물들의 행렬로 장식되어 있다. <출처:크리스티앙 자크와 함께하는 이집트 여행, 문학세계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