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룩소르 신전 앞 광장 풍경

younghwan 2010. 1. 11. 16:14
반응형
룩소르 신전은 룩소르시 중심부 나일강변에 자리잡고 있다. 룩소르역에서 서쪽방향으로 대로를 따라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멀리 나이강 서안이 룩소르 신전의 원기둥을 배경으로 보이고 그 앞으로는 상당히 깨끗한 광장이 있다. 이 곳 광장이 룩소르 관광의 중심지로 광장 남쪽으로 나일강변을 따라서 많은 호텔들이 있고, 북쪽으로는 카르나크 신전을 비롯하여 박물관 등 관광지가 있다. 이 광장에서 본 룩소르 신전의 모습은 수백년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그림으로 묘사하고 있는데 지금의 모습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였다.

룩소르 광장에서 본 룩소르 신전의 원기둥들. 룩소르역에서 내려서 걸어오면 멀리 보이는 저 원기둥들을 보고 '저것이 이집트 신전이구나'라는 느낌을 갖게 된다. 광장에 있는 벤치는 '빛과 소리의 공연'을 관람하는 관람석이다.

룩소르 신전 탑문을 들어서면 보였던 이슬람 사원이 보인다. 밖에서 보면 일반적인 모스크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룩소르 신전 앞의 관광버스들.

룩소르신전 앞 광장은 이곳 주민들에게도 좋은 휴식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많은 사람이 광장으로 나와서 나일강의 시원함을 즐깁니다


룩로스 관람용 마차. 이 곳 광장주변에는 관광객을 기다리는 많은 마차들이 있고 또한 많은 마차들이 지나가고 있다.

룩소르 광장 동쪽편으로는 시장이 있고, 룩소르 기차역으로 가는 길이 있다.

룩소르 광장에 있는 맥도날드 햄버거 가게. 맥도날드 이층에서도 룩소르 신전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룩소르 신전 남쪽편으로는 식당, 호텔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들이 있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