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몬타자 궁전 (Montazah Palace and Gardern)

younghwan 2009. 1. 24. 19:24
반응형
 알렉산드리아의 해안가를 따라서 도심에서 십여Km를 벗어나면 해안가에 예전에는 이집트 술탄의 궁전이자 지금은 무바라크 대통령의 여름 대통령궁과 호텔, 공원으로 사용중인 몬타자 궁전(Mantazah Palace and Gartden)이 있습니다. 이집트에서는 흔치않은 야자수를 중심으로 여러 종류의 나무와 꽃 들로 꾸며진 넓은 정원을 가지고 있고, 아름다운 지중해 해안을 끼고 있는 곳이 이 곳 몬타자 궁전입니다. 몬타자 궁전은 여러 건물들과 정원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해안가에는 궁전 건물들을 포함하여 리조트 시설들이 있습니다.

몬타자 정원, 몬타자 궁전, 해안가

알렉산드리아 해안가 높은 언덕에 지어진 몬타자궁전은 여러채의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요 건물로 알 하라믈렉(Al-Haramlek) 알 살람렉(Salamlek)이 있고, 무바라크 대통령의 여름 대통령궁도 이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이정표가 되고 가장 잘 알려진 건물은 알 하라믈렉(Al-Haramlek) 건물인데, 이 건물은 이탈리아 피렌체의 시청사를 연상시키는 첨탑이 있는 건물입니다.

가까이서 본 알 하라믈렉(Al-Haramlek)입니다. 보는 방향에 따른 다른 건물처럼 느껴집니다.


몬타자 궁전과 정원은 아름다운 지중해 해안을 끼고 조성된 공원입니다. 건조지역에 알렉산드리아 해안가에 울창한 정원을 조성해 놓고 해안가에는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백사장과 리조트가 있습니다. 또한 공원의 정취를 더해 주는 작은 섬인 Tea-Island와 작은 등대가 있습니다.


몬타자 궁전의 중앙에 위치한 건물로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공공기관 건물입니다. 모양 및 주변 환경으로 봐서는 대통령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근거는 없습니다.

몬타자 공원내에 있는 Tea-Island가 멀리 보입니다. 다리를 통해서 건너갈 수 있다고 합니다.

Tea-Island에 위치한 조그만 등대입니다.


몬타자 공원 내부에 있는 리조트 시설, 해안가에 자리한 꽤나 고급스러운 것처럼 보입니다만. 시설은 좀 낡아 보입니다.

몬타자 궁전은 이름 그대로 궁전과 정원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알렉산드리아 동쪽 끝 아름다운 해안가에 조성된 이 공원은 원래 이집트 술탄의 궁전이었다가 지금은 대통령궁과 시민공원의 역할을 함께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중해 해안가에 아름다원 정원을 조성하여 알렉산드리아 시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공원 한가운데에 위치한 망루 비슷한 첨탑입니다. 이탈리아 피렌체의 건축물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공원 내부의 호젓한 길입니다. 나무와 꽃들이 심어져 있습니다.

몬타자 궁전의 첨탑이 보입니다.

공원내 도로

안내표지판

알 하라믈렉(Al-Haramlek) 건물의 모양을 본 떠서 만든 공원의 출입문입니다.

몬타자 궁전의 여러 건물중에 가장 잘 알려진 건물인  알 하라믈렉(Al-Haramlek)입니다. 지금은 호텔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높은 언덕에 지어져 알렉산드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내려다보고 서 있는 이 궁전은 여러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알 하라믈렉(Al-Haramlek)과 알 살람렉(Salamlek)은 호텔로 바뀌었습니다. 널따란 정원과 아름다운 해변 덕분에 몬타자는 이 도시에서 제일가는 휴양지로 손꼽힙니다. 몬타자 궁전은 터키 양식과 피렌체 양식이 조합된 웅장한 건물입니다. 암석 정원과 인공 연못이 있는 샬라라트 공원, 동물원 근처 노자 공원, 고대 조각들을 볼 수 있는 안토니아디스 공원 등에서 기분 좋은 오후를 보내 보십시오. 사막으로 들어가는 길 입구에 위치한 국제 공원은 문화, 오락, 수상 스포츠 시설과 더불어 미술관과 식당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이집트관광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