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북경 이화원( 颐和园, I-ho Yuan), 만수산에서 내려 본 곤명호수(쿤밍호)

younghwan 2009. 8. 17. 13:53
반응형

곤명호수(쿤밍호)는 이화원 전체 면적의 대부분인을 차지하며, 인력을 바닥을 파낸 인공 호수이며, 파낸 흙으로 만수산을 쌓았다고 한다. 만수산 정상에 올라보면 더넓은 바다같은 호수가 보이며, 호수에는 수많은 뱃놀이를 하는 배들이 떠 다니고 있다. 만수상 정상에는 티벳불교 사원인 지혜해(智慧海)가 있고 그 아래로 엄청난 크기의 삼층건물인 불향각과 궁전 건물들이 언덕을 따라서 조성되어 있다. 곤명호수의 넓이가 얼마나 넓은지 날씨가 맑지 않아 사진이 선명하지 않다.

만수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곤명호 호숫가에 있는 이화원 궁궐 건물들. 황금빛 지붕이 인상적이다.

이화원 만수산 정상 불향각 정면 곤명호 풍경. 정면에 곤명호수에 조성된 유명한 섬인 남호도(南湖島)와 그 섬을 건너는 다리가 보인다.

이화원 정문이 있는 곤명호수 동쪽편 풍경. 이화원 정문이 있는 곤명호수 동쪽편에는 이화원 궁궐 전각의 상당수가 위치하고 있다.


이화원 곤명호 서쪽편 풍경.

이화원 경내에서 가장 인상적이고 랜드마크가 되는 건물인 불향각을 배경으로 한 곤명호수.



크게 보기
병)Dian Chi (웨)Tien Ch'ih(Lake). 쿤밍 호[昆明湖]라고도 함. 중국 윈난 성[雲南省] 쿤밍의 남쪽에 있는 호수.뎬츠 호는 윈난 성 동부지역에서 가장 큰 호분군(湖盆群) 안에 있으며 고도 2,664m에 달하는 량왕 산맥[梁王山脈] 남쪽에 있다. 뎬츠 호는 남북길이가 약 40㎞, 폭이 12.8㎞이며 깊이는 약 7.5m이다. 호숫가 동·서부에는 량왕 산맥이 급경사로 솟아 있으나, 북쪽으로는 광활한 충적평야가 펼쳐져 있다. 원대(元代 : 1279~1368)와 명대(明代 : 1368~1644) 초기 이래로 이곳에 집약적으로 관개(灌漑)를 해왔다. 그 이전에 이 지역은 때때로 중국의 영향권 아래 들어갔을 뿐이었다. 이 지역에 정착 농경민들이 살기 시작한 것은 늦어도 BC 2세기부터이다. 이 지역은 BC 109년 이후로 한(漢 : BC 206~AD 220)의 조공국이 된 전국(滇國), 남조(南詔)의 여러 국가들(8~10세기), 대리국(大理國 : 10~13세기) 등 이 지역에 차례로 세워졌던 독립국의 중심부였다. <출처:브리태니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