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콥트교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카이로 콥틱박물관(Coptic Museum)

younghwan 2009. 4. 7. 13:20
반응형
 카이로의 콥틱카이로 지역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곳이 콥틱박물관입니다. 바빌론요새, 성조지교회와 나란히 있으며 콥트교만의 독특한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박물관 내부에 전시된 유물이 많지는 않지만 콥트교 관련한 유물을 제일 많이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카이로의 콥트교 지역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콥틱박물관 입구입니다. 입구에는 중세 십자군 요새인 바빌론 요새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콥틱박물관 내부의 아담한 정원입니다. 유럽의 고급스러운 호텔을 연상시킵니다. 이 곳 내부에는 사진기를 들고 들어갈 수 없는데 실수로 들고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 몇장 찍은 후 압수당해서 유물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

박물관에 전시된 콥트교 성화입니다.

콥트교 성경책 같은데.. 촬영상태는 좀 별로입니다.

카이로의 콥트교 지역이 생긴 이래의 역사와 이 지역의 특징으로 보여주고 있는 미니어처입니다. 콥트교 지역은 피라미드가 있는 기자 지역의 동쪽편 나일강가에 자리잡고 있는 지역으로 이슬람 지역이 생기기 이전에 카이로의 중심지역이었습니다. 나일강변에 요새처럼 도시를 건설하고 나일강을 따라 생기는 교역의 중심지 역할을 하던 곳으로 이슬람 이후에는 그 역할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나름대로 생존해 온 것 같습니다.

  
1947년에 완공되어 세계의 콥트교 예술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이 박물관은 1992년 지진때문에 대대적인 보수작업이 있었다. 이집트 파라오시대부터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은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 볼 수 있었던 고리가 붙은 십자가인 아크와 독특한 곱트미술품, 콥트어로 쓰여진 성경책 등의 전시품들이 있다. <출처:이지지중해,Travelbookblu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