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중국 칭다오(Qingdao, 靑島)] 칭다오디이해수욕장(青岛第一海水浴场, 청도제일해수욕장)과 루쉰공원(鲁迅公园)

younghwan 2014. 1. 7. 14:40
반응형


 칭다오디이해수욕장(青岛第一海水浴场, 청도제일해수욕장)은 중국을 침략한 독일이 칭다오를 조차하면서 개발한 잔교와 칭다오항을 중심으로 형성된 구도심 동쪽편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길이 580m의 백사장으로 된 해수욕장으로 우리나라 기준으로 볼 때는 그리 큰 규모의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중국에서는 손꼽힐 정도로 크고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여름이면 하루에 수십만의 인파가 찾는 곳으로 부산의 해운대와 함께 뉴스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해수욕장이다. 칭다오는 황해바다와 맞닿은 긴해안선을 따라서 크고 작은 해수욕장과 절경이 많은 도시로 도심에는 소어산공원 동쪽편으로 해안선을 따라서 제1,2,3해수욕장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가 오래된 해수욕장이다.

 잔교가 있는 칭다오만(Qingdao Bay) 해안에는 모래사장이 발달해 있지 않고, 항구와 철도역을 중심으로 주요 관공서와 오래된 독일풍의 주택가, 상업지구가 형성되어 있다면, 제1해수욕장이 있는 휘천만(汇泉湾, huiquan bay)일대에는 소어산 동쪽으로 중국인 부유층과 유명인사들이 살았던 고급주택들이 들어서 있고, 휘천만 동쪽으로는 20세기초 유럽인들이 휴양지에 세웠던 고급주택들이 들어서 있는 팔대관경구(八大关风景)가 자리잡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 주변으로는 중산공원(中山公园), 루쉰공원(鲁迅公园) 등 많은 공원들이 자리잡고 있어 칭다오에서도 최고의 주거지 겸 휴양지를 형성하고 있다.


칭다오 소어산공원(小鱼山公园)에서 내려다 보이는 칭다오디이해수욕장(青岛第一海水浴场). 해안길이가 580m로 그리 넓지 않은 규모의 해수욕장이만, 칭다오에서는 제일 큰 규모라고 하며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유명한 해수욕장이다. 매년 여름이면 좁은 해수욕장에 수십만의 인파가 몰려든다고 한다.


팔대관경구(八大关风景)가 있는 해안에서 본 칭다오디이해수욕장(青岛第一海水浴场).


중국 해안에서는 보기드물게 모래사장이 잘 발달된 편이며 수심이 깊지 않지만 파도가 있어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우리나라 서해안 해수욕장과 비슷한 분위기이다.


우리나라 서해안 해수욕장처럼 썰물에 바닥이 드러나 보인다.


해수욕장 편의시설


해수욕장 뒷편으로 소어산공원 팔각정이 보인다.


조개껍질로 만든 기념품들


우리나라 서해안처럼 관광객들이 조개를 캘 수 있도록 호미를 팔고 있다.


바닥이 드러난 모래사장에서 조개를 캐고 있는 관광객들


해수욕장 서쪽편으로 해안선을 따라 산책로와 전망대들이 들어서 있는 루쉰공원(鲁迅公园)이 소청도공원까지 이어진다.
 

루쉰공원 입구. 루쉰(鲁迅)은 중국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IQ정전'이 그의 대표작이다. 그는 현대 중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문학가로 전국의 그를 기리는 공원이 많이 있다. 손문선생을 기리는 중산공원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는 이름이다.


공원 안에는 해안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소나무숲을 중심으로 아기자기한 정원과 산책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갯바위들로 이루어져 있다. 공원 한 가운데에는 수족관이 있다.


공원에서 볼 수 있는 기념조형물


해안가 전망좋은 곳에 설치된 전망대


갯바위로 이루어진 해안


갯바위 위쪽을 따라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해안가를 따라서 이어지는 산책로


산책로 뒷편으로 보이는 소어산공원 팔각정


공원 한가운데 위치한 칭다오수족관


칭다오수족관. 겨울이라서 찾는 사람이 많지 않다.


해안가 고성처럼 우뚝 서 있는 건물은 칭다오수족관 입구이다.


칭다오수족관 전경


작은 배가 정박할 수 있는 조그만 선착장도 있다.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


갯바위에서 본 칭다오디이해수욕장(青岛第一海水浴场)


해안을 따라서 이어지는 산책로


칭다오디이해수욕장(青岛第一海水浴场) 풍경이 가장 잘 보이는 전망대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해수욕장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