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중국 칭다오(Qingdao, 靑島)] 중산공원과 백화원 주변

younghwan 2014. 1. 23. 00:16
반응형


 칭다오제일해수욕장이 있는 휘천만(汇泉湾, Huiquan Bay) 안쪽은 19세기말 독일이 칭다오를 조차하면서 개발한 구도심 동쪽편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주거지역으로 개발되지 않고 오늘날까지 공원으로 남아 있는 지역이다. 1930년대 중국인들이 독일로부터 넘겨받은 칭다오시를 다시한번 개발하면서 제일해수욕장동쪽편은 '팔대관풍경구'라고 하여 만국건축박람회라고 불릴 정도로 고급스러운 서구풍의 별장들이 들어서 있고,  해수욕장 서쪽 소어산공원 주변은 '소어산문화명인가구(小鱼山文化名人街区)'라 하여 19세기말 무술변법운동을 이끌었던 캉유웨이를 비롯하여 20세기초 칭다오를 대표하는 인사들을 비롯하여 중국인 부유층들이 살았던 주택가이다.

 칭다오제일해수욕장 뒷편으로는 최근 북경올림픽을 기념하여 조성한 '
휘천광장'과 '손문'을 기리기 위해 조성한 '중산공원'을 볼 수 있다. 칭다오는 인구 870만의 대도시로 주거지가 넓게 펼쳐져 있지만, 휘천만 안쪽은 옛 도심과 멀지 않근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드물게 수목이 우거진 넓은 공원지역을 형성하고 있다. 동쪽편은 팔대관풍경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중산공원에 포함되지만, 서쪽편은 언덕을 따라서 고급주택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안쪽에는 종묘장이었던 곳를 공원으로 만든 백화원을 볼 수 있다.


칭다오항과 잔교, 기차역이 있는 구도심 동쪽편에 위치한 칭다오제1해수욕장이다. 독일이 칭다오를 조차한 이래로 수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중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유명한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 안쪽에는 북경올림픽을 기념하여 조성한 것으로 보이는 넓은 광장인 '휘천광장'이 있다. 광장 뒷편으로 수목이 울창한 중산공원이 보인다.


해수욕장 서쪽편 소어산공원을 중심으로 중국인 부유층들이 거주했던 고급 주택가를 볼 수 있다. 해수욕장 부근에는 큰 규모의 호텔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중산공원 앞을 지나는 가로수가 울창한 도로


중산공원 서문


칭다오 중산공원은 독일이 칭다오를 조차하던 시기에 수목이 울창한 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1929년 '손문선생'을 기리기 위해 중산공원으로 이름이 바뀌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인구 870만 대도시의 허파라 할 수 있는 공원이다.


중산공원내 연못


중산공원의 울창한 수목들


공원 맞은편 주택가


 백화원(百花苑, Baihuayuan Gardern)
백화원은 칭다오산 맞은편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총면전 9,075헥타르의 공원이다. 이곳은 원래 종묘장이었던 것을 1990년 '백화원'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지었다. 이곳에는 다양한 꽃과 관상용 식물을 볼 수 있으며 칭다오를 대표하는 예술.문화계 인사들의 동상이 1995년에 세워졌으며, 그해 가을 일반인들에게 개방되었다.
Baihuayan Garden lies against Qingdaoshan Hill on the north, covering a total area of 8.25 hectares. It was formerly a seeding nursery and re-built in 1990 into a floral garden named Baihuayuan. It features a great variety of flowers and ornamental plants. In memory of the late celebrities of Qingdao origin and those eminent persons who once lived in Qingdao Cultural Celebrities Sculpture Park was built here in April, 1995 and began to admit visitors in September the same year. <출처:칭다오시청>

<

백화원 입구 광장


백화원 산책로


종묘장이었던 이곳을 공원으로 조성하면서 1995년 칭다오에서 살았던  대표적인 문화.예술인들의 동상이 세워졌다.


공원내 세워진 동상들


공원내 조성된 연못


칭다오시 해변풍경지구 관리사무소(Qingdao Seaside scenic area administration)


백화원 뒷편 도로


백화원 뒷편 언덕에는 대형 주택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언덕 아래쪽 고급 빌라


'소어산문화명인가구(小鱼山文化名人街区)'를 지나가는 도로


언덕에서 내려오는 계단길


소어산공운 아래쪽 주택가 도로


주택가에 자리잡은 호텔


언덕에서 내려오는 도로


공공기관으로 보이는 건물


소어산 공원 아래를 지나 구도심으로 연결되는 도로.


해수욕장 부근 주택가 소학교.


소어산공원에서 내려다 본 중산공원 주변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