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근대_현대 건축

도심 속 아름다운 휴식공간, 성곡미술관

younghwan 2010. 1. 23. 16:42
반응형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뒷편에 자리잡고 있는 성곡미술관입니다. 한때는 우리나라에서 대기업 그룹이었던 쌍용그룹 창업주인 김성곤 선생을 기리는 미술관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쌍용그룹은 사라졌지만 성곡미술관은 아직 남아 도심에서 시민들에게 문화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곡미술관은 광화문 사거리에서 5분거리의 대도시 중심부이지만 일반 주택가와 같은 조용한 분위속에서 휴식을 제공하는 작은 정원을 가진 문화공간입니다.

광화문 뒷편의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는 성곡미술관 입구입니다. 도심 한가운데 있으면서도 아주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있는 장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성곡미술관 별관입니다.

성곡미술관 예외 전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조각공원입니다. 도심 한가운데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이 곳에 들어가서 커피를 마셨으면 좋겠는데 들어갈려면 관람표를 사야 한다고 합니다.

성곡미술관 본관입니다. 건물의 모양새가 작품성이 있어 보이는 것으로 보아 유명한 건축가가 설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순한 듯 하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건축미가 있습니다.

성곡미술관을 들어가는 길입니다. 서울의 중심부인 광화문에서 5분 거리에 이렇게 조용하고 산책하기 좋은 거리가 있습니다.



성곡미술관은 쌍용그룹 창업자인 김성곤 선생을 호인 '성곡'을 따서 舊 쌍용그룹에서 만든 미술관입니다. 주로 현대 미술을 소개하고 청년작가들의 새로운 시도와 중견 작가들의 지속적인 창작열을 후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성곡미술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