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북경 이화원(颐和园, I-ho Yuan), 북궁문을 지나 곤명호 수로 다리를 건너서

younghwan 2009. 8. 15. 18:10
반응형
북경 이화원 후문격인 북궁문을 지나면 수석으로 장식된 길을 약간 걸어가면 이화원을 이루고 있는 곤명호수 수로가 있고, 이 수로를 건너는 다리를 지나면 정면에 곤명호에서 판 흙과 돌로 쌓은 만수산을 볼 수 있다. 곤명호 다리를 건너면 정면에는 보통 차이나타운 입구를 장식하는 전형적인 중국 출입문인 패루(牌樓)가 있고 다리 양쪽으로는 강남 항주의 운하 주변 마을처럼 꾸며 놓은 작은 건물군들을 볼 수 있다.

이화원 입구를 장식해 놓고 있는 비석. 이화원 북궁문을 들어서면 바위돌로 장식해 놓은 길을 통해 이화원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화원을 들어가는 길 양쪽으로는 백송을 비롯한 다양한 나무를 심어 놓은 정원이 있다.

이화원 입구 숲속길을 조금 걸어 들어가면 정면에 곤명호 수로를 건너는 다리가 있고, 다리를 지나면 이화원 입구임을 알려주는 패루(牌樓)가 방문객을 맞이해 주고 있다.

이화원 북궁문을 지나서 있는 패루(牌樓). 패루(牌樓)는 세개의 출입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난날 중국(中國)에서, 경축(慶祝)하는 뜻을 나타내거나 도시(都市)의 미관을 위(爲)해서 큰 거리에 길을 가로질러 세우던 시설물(施設物)이라고 한다.

북경 이화원 북궁문을 지나서 곤명호수 수로를 거너는 돌다리. 아주 화려하고 웅장해 보인다.

이화원 다리 아래 곤명호 수로 주변에는 항주 거리를 재현해 놓고 있는 항주가(杭州街)가 있다. 이 항주는 별도의 입장료를 내고 출입하게 되어 있다.


크게 보기

이화원(중국어 정체: 頤和園, 간체: 颐和园, 병음: Yíhéyuán)은 북경 서북부의 해정구에 위치한 정원 공원이자 궁전이다.주로 60m 높이의 만수산과 쿤밍호에 많은 공을 들여서 공사를 하였다. 이화원의 면적은 2.9평방킬로미터이고 이중에 3/4이 호수로 구성되어 있다. 쿤밍호는 2.2평방킬로미터를 차지하며, 사람을 동원해서 바닥을 파낸 완전 수작업 호수이다. 파낸 흙은 만수산을 쌓는 데 사용되었다. 7만 평방 미터의 공간에 궁과 정원 그리고 고전적인 건축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출처:브리태니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