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영덕 대진 해수욕장, 동해안 해변 일출과 깨끗한 바닷물

younghwan 2010. 9. 17. 23:44
반응형

  영덕 대진해수욕장은 동해안에서 백사장이 가장 길다는 고래볼해안의 끝자락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수심이 아주 얕고, 하천으로 다른 백사장과 분리되어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해수욕을 즐기기 아주 좋다. 맑은 물속에는 물고기들이 헤엄쳐 다니는 모습을 보면서 수영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영덕 대진해수욕장의 해안 백사장. 백사장이 멀리 고래볼 해수욕장까지 10km이상은 펼쳐 있는데 동해안에서 제일 길다고 한다. 해안가에 벤치가 있고, 수영이 가능한 곳이 해안가에서 20m정도라 벤치에 앉아서 애들이 수영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고 안전하다.

동해안의 새벽에 해가 떠오르고 있다. 보통 해뜨는 모습은 보기 힘든데 우연히 잠에서 깨어 동해 일출을 보게 되는 행운을 누렸다.

멀리 건너편에 어항인 영덕 대진항이 보인다. 아주 작은 어촌 항구이다.

피서객들을 위한 시설들. 시설들이 깨끗하고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서 편리하고 주차장이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

이른 아침 동해안의 깨끗한 바닷물. 물고기들이 떼를 지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한 여름 영덕 대진해수욕장의 잔잔한 파도. 민물이 바다로 흘러드는 곳에 파도가 많이 생긴다.




영덕군 영해면 해안마을인 대진리를 중심으로 펼쳐진 대진해수욕장은 어디 내놓아도손색이 없을 만큼 해수욕장으로서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맑고 깨끗한 바닷물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으며, 길이 8km, 폭 100m의 백사장 뒤로는송림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또한 수심이 1~2m 정도로 깊지않고 경사도 완만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당하다. 백사장의 모래는 알이 굵고 질이 좋아 모래찜질에는 그만이며 몸에 잘 붙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대진해수욕장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백사장을 가로질러 흐르는 폭 200m 의 송천천이다. 이곳에서는 담수욕을 즐길 수 있어서 천연 샤워장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라 민물낚시와 바다낚시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고 어족도풍부한 편이다. 일반적으로 동해안의 해안선을  단조로운 것으로 알고 있지만 축산면 해안만은 예외이다. 산지가 해안에 인접해 있으며, 죽도산 등이 바다로 튀어나와 복잡한 해안선을 그리고 있다. 그 중 대나무 숲이 무성한 죽도산과 동해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은 한폭의 동양화를 떠올릴 만큼 그윽하다. 또한, 축산1리에서 대진해수욕장에 이르는 해안도로는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아주 좋고, 금빛 백사장 위로 하얀 파도가 밀려드는 풍경은 눈부실 정도로 아름답다.  <출처: 영덕군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