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북경 용경협(룽칭샤), 용모양 에스컬레이터와 입구 풍경

younghwan 2010. 7. 9. 14:25
반응형


 북경 팔달령 만리장성과 함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북경 북쪽에 자리잡고 있는 용경협(룽칭샤)이다. 중국 강남의 절경인 계림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소계림 또는 삼협을 닮았다 하여 소삼협이라고도 불리는 이 곳 용경협은 좁은 계곡을 막은 댐으로 생긴 저수지를 유람선을 타면서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용경협을 들어가는 길은 입구 주차장에서 꼬마열차를 타고 조금 올라가면, 댐 아래 작은 공간이 있다. 용경협 출입문을 들어서서 물을 따라서 조금 걸어가면 폭은 아주 좁지만 높이가 아주 인상적인 댐을 볼 수 있고, 그 옆으로 용모양을 하고 아주 중국적인 모습의 에스컬레이터를 볼 수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저수지를 운행하는 유람선을 타고 용경협을 감상할 수 있다.


용경협을 대표하는 장면으로 용경협 협곡을 막아 만든 높이 70m의 댐과 그 옆에 있는 황금빛 용모양을 하고 있는 에스컬레이터. 자연의 웅장함과 인공적인 모습이 아주 중국스러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다.


용경협 입구 주차장에서 용경협 매표소까지 올라가는 꼬마열차


용경협 입구 동쪽편 산에 붉은 글씨로 '용경협龙庆峡'이라 써 놓고 있다.


용경협 매표소


용경협 댐 아래에 있는 소류지. 작은 보를 쌓아 호수같은 분위기를 주고 있다.


용경협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보이는 궤도열차가 다닐 수 있는 궤도.


용을 형상화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용경협을 대표하는 시설인 에스컬레이트. 이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용경협 댐으로 오를 수 있다. 협곡에 세워진 댐 위로는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올라가며, 내려올때는 걸어서 내려온다.


용의 입으로 들어가면 에스컬레이트를 탈 수 있다.


에스컬레이트 내부



용경협 협곡의 댐을 올라서면 유람선을 타는 선착장이 있다. 용경협 협곡은 폭이 아주 좁고 길다. 70m 높이의 댐을 세웠기때문에 수심은 아주 깊을 것으로 생각된다.


용경협을 운행하는 리프트. 산 위로 오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내려오는 길.


용경협에서 주차장까지 운행하는 꼬마 열차는 내려올 때는 상가 입구까지만 운행한다.



크게 보기
 베이징 시내에서 8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룽칭샤(龙庆峡, 룡경협)은 국가 4A급 관광지로 베이징시 풍경 명승지이며, 옌칭셴청(延庆县城,, 연경현성) 북부에 위치해 있다. 바다링(八达岭, 팔달령)고속도로를 타고 옌징셴청까지 가서 순환선(环线)으로 갈아타면 도착할 수 있다. 1987년에 개방되었으며, 현재까지 방문한 관광객 수가 약 80만 명에 이른다. 험준한 산벽 위에 지어진 258미터 길이의 텅룽(腾龙, 등룡) 에스컬레이터는 룽칭샤 관광지 내부로 들어가는 용(龙) 형태의 통로로 아시아에서 제일 큰 실외 밀폐식 롤러 에스컬레이터이다.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바로 유람선 부두에 도착하는데, 이 곳에서 룽칭샤의 깊숙한 골짜기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협곡 내부는 거울과 같이 깨끗한 물, 깎아지른 듯한 절벽, 험준한 봉우리 및 괴석(怪石) 등이 있으며 산봉우리, 돌에 새겨진 흔적(石锥), 석검, 돌기둥, 종유동굴 등도 있다. <출처:베이징 관광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