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여행] 폼페이, 남문인 Nocera Gate 부근의 저택과 상가들

younghwan 2012. 1. 24. 21:52
반응형


 Stavia Gate와 함께 폼페이의 남쪽 출입문 역할을 하고 있는 Nocera Gate에서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로인 Via di Nocera 부근은 폼페이에서 동남쪽 지역을 형성하고 있으며, 주변에 원형경기장(Amphitheatre)와 일반경기장(Large Palaestra)이 자리잡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거주하는 주거지역이자 일부 상업지역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는 곳이다. 이 곳에는 대형저택도 있지만, 크고 작은 주택들과 작은 상점들이 많이 들어서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 주변에는 House of the Four Style, House of the Ship Europa을 비롯하여 원형의 상당부분이 남아 있는 많은 저택들을 볼 수 있다.



폼페이 동남쪽에 위치한 운동경기장인 Large Palaestra 옆 골목길.


멀리 보이는 폼페이 남문인 Nocera Gate.


폼페이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대로인 Via di Nocera. 마차 2대가 지나갈 수 있는 길이지만, 다른 대로에 비해서 인도가 좁은편이다.


대로변에 볼 수 있는 상점 건물


대로변에 볼 수 있는 제법 큰 규모의 주택.


동.서축 대로인 Via dell' Abbondanza에서 남쪽으로 한블럭 아래에 위치한 대로인 Via di Catricio. 원형경기장과 원형극장 사이를 연결해주는 큰 길로 사람의 통행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Via di Catricio 대로변 상점과 주택


남북을 연결해 주는 큰 골목길


Vis di Catricio에 있는 저택으로 이곳에서 'Europa'라고 적힌 화물선이 그려져 있어 House of the Ship Europa라 불린다. 이 저택 출입문을 들어서면 곧바로 3면이 회랑으로 구성되어 있는 정원인 중정(Perstyle)로 들어서게 된다.


이 중정 회랑 한쪽 벽면에 'Europa'라고 적힌 그림이 그려져 있다.


중정(Perstyley) 회랑


이 저택 한쪽편에 전시되어 있는 올리브를 빻는 절구.


부엌과 프레스코벽화가 그려져 있던 방.


House of the Ship Europa 앞 큰 길.


회랑 기둥이 상당히 크고 굵은 중정을 가진 저택.


내부 중정에 프레스코벽화 등이 남아 있지는 않지만 상당힌 큰 규모의 중정 회랑을 가지고 있는 저택이다.


대로 주변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큰 규모의 상점들도 볼 수 있다.


상점내부의 화덕


상점 내부의 조리대


주택 사이의 골목길. 이 곳은 대체로 골목길이 넓은 편이다.


대로변에 위치한 화덕이 있는 상점


상태가 온전히 남아 있지 않은 저택들의 아트리움


북쪽편 대로와 연결되는 골목길


큰 길을 따라서 크고 작은 상점들과 저택들이 이어지고 있다.


House of Four Style이라고 불리는 저택이다. 지붕을 받치고 있는 아트리움과 지붕이 남아 있어 햇살이 비치는 아트리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중정 안쪽에 제단이 있는 저택


대로를 연결해 주는 골목길



크게 보기

* 자료참조: 1. http://www.thecolefamily.com/italy/pompeii/
                 2. http://sites.google.com/site/ad79eruption/pompeii
                 3. 위키백과
                 4. 네이버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