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멘카우레 왕의 피라미드 (The Pyramid of Menkaure)

younghwan 2009. 3. 18. 13:36
반응형
 멘카우레의  피라미드는 기자의 세 피라미드 중 가장 작습니다. 카프레 왕의 뒤를 이은 멘카우레 왕의 피라미드는 앞서서 지어진 피라미드 보다 훨씬 작은 65m의 높이로, 부피는 쿠푸왕의 대 피라미드이 10%정도입니다. 이 피라미드는 크기는 작지만 세개의 피라이드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일종의 조형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기자의 피라미드 중 막내라고 할 수 있는 멘카우레왕의 피라미드입니다. 다른 피라미드에 비해서 크기가 아주 왜소해 보입니다.


정면에서 바라본 멘카우라왕의 피라미드입니다. 작은 규모이지만 가운데에 오랜 풍화작용의 흔적 있는 제단이 있습니다.



멘카우라왕의 피라미드 앞 제단입니다. 제단의 규모는 카프레왕의 피라미드 앞에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멘카우레 왕의 피라미드 제단 앞으로도 길게 늘어서 길이 있습니다.

제단에서 내려다 본 멘카우레왕의 피라미드를 오르는 길입니다. 입구에서 꽤 긴 거리에 돌로 포장을 해 놓고 있습니다.

옆쪽에서 본 멘카우레왕의 피라미드 제단으로 오르는 길입니다. 아주 큰돌을 쌓아서 평평하게 길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멘카우라왕의 피리미드 옆에는 조그만 규모의 피라미드들이 같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피라미드를 여왕의 피라미드라 부릅니다.

멘카우라왕 피라미드 앞으로 낙타를 타고 지나가는 관광객들의 모습이 많은 그림에서 나오는 대상을 연시킵니다. 사실 피라미드가 있는 기자지역은 고대 이래로 도심과 가까운 지역에 있었기 때문에 이런 대상들이 지나갈 일이 없지만 상상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런 장면을 많이 사용한 것 같습니다.

기자의 세 피라미드 중 가장 작고, 가장 나중에 만들어진 피라미드를 지었다. 카프레의 아들이자 후계자였던 것 같으며, 토리노의 파피루스에 따르면 약 18년(또는 28년) 동안 이집트를 통치했다고 한다. 그는 경건하고 정의로운 왕이었다고 전해진다. 그가 죽을 당시에는 그의 피라미드와 장제전(葬祭殿)이 완성되지 않았지만 후계자 셰프세스카프가 벽돌로 이 석조 신전을 완성했다. 이곳에서 피라미드 시대에 가장 뛰어난 조각들이 발견되었는데, 점판암으로 된 그의 상(像)과 누이이자 부인인 카메레르네브티 2세의 상을 비롯해 멘카우레, 하토르 여신, 여러 노모스(이집트의 행정단위)의 신을 묘사한 보다 작은 점판암 조각들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브리태니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