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이집트(Egypt)

[아스완 필레신전 (Philae Temple)] 신전으로 들어가는 뱃길

younghwan 2010. 1. 20. 14:01
반응형
 아스완에 자리잡고 있는 필레신전은 아스완 로우댐으로 조성된 호수 내의 작은 섬에 자리잡고 있는 이시스(Isis)신을 모신고 있는 신전이다. 필레 신전은 원래 이름이 이시스(Isis)신전이었으나, 필레 신전에 자리잡고 있다해서 필레신전으로 불리고 있다. 하지만 지금의 필레신전이 자리잡고 있는 섬은 필레섬이 아니라 아스완 로우댐의 건설로 필레섬이 수몰되자 근처의 좀 더 높은 아길리카 섬으로 옮겨 놓았다고 한다. 예부터 필레신전에 가기 위해서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며 지금도 그것은 변하지 않고 있다.

이집트 아스완하이댐 아래에 있는 필레신전은 이시스여신을 위한 신전으로 원래 위치인 필레섬에서 이 곳 아길리카 섬으로 옮겨왔다고 한다. 아부심벨과 함께 유전 복원기술의 집결체라 할 수 있다.

필레신전이 있는 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배를 타야만 한다. 아스완 하이댐 아래 넓은 호수 지역에 옛날부터 신전은 자리잡고 있다.


필레섬을 배를 타고 들어가면서 보이는 풍경들. 멀리 바위산들도 보이고 호수 위로는 고기잡는 배와 유람선들도 보인다.


지금의 필레신전 주위에 있는 바위섬. 저 앞의 바위섬도 예전에 수몰되기 전에는 큰 섬이지 않았을 까 생각된다.


멀리 필레신전이 보이기 시작한다. 카르나크 신전과 비슷한 탑문을 보면 신전이라는 느낌은 준다.

필레신전이 있는 섬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필레신전의 웅장한 탑문과 주랑들이 보인다.


드디어 배가 필레신전이 있는 섬의 선착장에 도착했다.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