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부안 변산반도 - 격포항, 변산반도 해안 관광의 중심지

younghwan 2009. 12. 29. 11:01
반응형
 변산반도 관광의 중심지인 격포항입니다. 이 격포항에서 서해안 앞바다에 있는 위도, 고군산도 등으로 출발하는 여객선이 있고 북쪽으로는 채석강, 적벽강 등 해안절경이 많이 있기때문에 많이 숙박지들이 이부근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 격포항은 변산반도 관광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격포항에는 관광객들이 많은 까닭에 상시적으로 해산물을 살 수 있는 어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채석강이 있는 '닭이봉' 남쪽에는 변산반도에서 가장 서쪽에 자라잡고 있는 작은 어항이 격포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변산반도는 서해안 끝에 자리잡고 있기때문에 우리나라 서해안 대부분의 항구처럼 갯벌위에 있지 않고 남해안 항구와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이 부근에서 임진왜란을 촬영이 가능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격포항에 정박해 있는 조그만 어선입니다.

격포항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이 정박해 있습니다. 이 격포항에서 위도, 고군산도 등 서해안 섬으로 출발하는 여객선이 있습니다.

격포항 북쪽에 자리잡고 있는 '닭이봉'과 전망대입니다.

격포항에 줄지어 정박해 있는 어선들입니다. 격포항 주변이 채석강 등 관광지가 많은 까닭에 작은 어항이지만 상시로 생선회를 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격포항 남쪽편에 있는 봉우리입니다. 봉우리 너머로 임진왜란 촬영지였던 궁항이 있습니다.

격포항은 두개의 봉우리를 방파제로 연결하여 파도를 피할 수 있게 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격포항은 그 규모는 별로 크지 않은 조그만 어항입니다.



이곳은 옛날 수군의 근거지로 수군별장 , 첨사 등을 두어 왔고, 조선시대에는 전라우수영 관할의 격포진이 있었던 곳이다. 1986년 3월 1일에 1종 항으로 승격된 격포항은 위도, 고군산군도 등 서해안 도서와 연계된 해상교통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특히 주변의 채석강, 수성당, 적벽강, 격포해수욕장 등이 관광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출처: 부안군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