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중국(China)

북경 이화원 (颐和园, I-ho Yuan), 만수산 사대부주 티벳 라마교식 건물

younghwan 2009. 8. 26. 22:35
반응형
이화원 만수산 뒷편에 자리잡고 있는 티벳 라마교식 건물이다. 높은 축대를 쌓고 그 위에 건물을 조성하고 있으며 가운데 궁궐 전각 형식을 따르고 있는 건물이 있고, 양쪽으로 티벳 라마교식 첨탑과 망루가 있다. 이 곳 건물 축대에 올라서면 이화원 북쪽편 넓은 지역이 훤히 보이며, 만수산 앞쪽에 비해서 조용하고 단순한 느낌을 주고 있다. 중심 건물은 금빛 유약을 바른 기와와 잡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 궁궐 전각의 형태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전각을 지나면, 인공적으로 바위돌을 쌓아 만든 미로를 올라서 만수산 정상에 있는 라마 불교 사원 건물인 지혜해(智慧海)를 만날 수 있다. 이 곳의 정식명칭은 사대주부(Four Great Region)이라 부르는데 그 의미는 ?

이화원 북궁문에서 소주거리를 지나, 패루(牌樓)를 들어서면 여러단계의 계단 위로 웅장하면서도 간결해 보이는 티벳 라마교식 궁궐 건물이 보인다.

상당히 높은 축대위에 중국식 궁궐 건물이 자리잡고 있으며, 양쪽 계단을 통해서 올라갈 수 있다.

건물양쪽으로는 티벳식 첨탑과 망루가 자리잡고 있다.

계단을 오르는 난간에서 황금빛 유약을 바른 기와를 볼 수 있다.

이화원 만수산 뒷편 궁궐 건물 입구에서 보이는 건물 앞 광장과 북궁문에서 들어오는 길.

궁궐 건물을 지나서 옆으로 난 계단길을 통해 만수산에 오를 수 있다.

만수산 뒷편 난간에서 본 궁궐 건물 지붕

멀리 이화원 북쪽편 거리의 풍경이 보인다.

계단을 통해서 오르는 길이 끝나면, 돌로 쌓은 미로같은 길을 통해서 만수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아마도 돌로 만든 정원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만수산 정상에 있는 라마교 불당인 지혜해(智慧海)로 들어 가는 길.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