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story Traveling

한국의 풍경

서울 북촌길 걷기 (가회동 31번지 골목길)

younghwan 2010. 8. 28. 15:08
반응형


 서울 북촌 한옥마을에서도 가장 아름답다는 가회동 31번지 골목길이다. 이 곳의 한옥들은 대체로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도시형 한옥의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다. 언덕을 올라가는 골목길로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전망이 앞쪽으로 뚫려 있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올라갈때 보는 한옥으로 이루어진 넓은 골목길과 언덕을 올라서서 내려다 보는 골목길과 도심 풍경이 어우러진 훌륭한 경관 보여주는 곳이다.



언덕에서 내려다 본 가회동 31번가 골목길. 경사진 언덕길로 멀리 도심의 빌딩군이 한옥들 사이로 보인다.


당호를 적은 현판이 걸려 있는 이 집은 이 곳 한옥마을을 대표하는 한옥으로 여러 곳에서 대문이 등장하는 집이다.


이 골목길을 구성하고 있는 한옥들의 대문들. 최근에 비슷한 형태로 대문을 바꾼 것으로 보인다.



중간쯤에서 본 골목길


옆쪽 작은 골목길로 빠지는 모서리에 위치한 한옥. 최근에 대문과 행랑채를 전통한옥 형태로 수리한 것으로 보인다.


옆쪽으로 연결되어 있는 작은 골목길.


작은 골목길에 있는 한옥들. 최근에 수리한 대문도 있고, 아주 오래된 대문, 70년대 풍의 철대문 등 다양한 골목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북촌 한옥마을 골목길 중에 아름다운 장면으로 많이 등장하는 가회동 31번지 골목길 장면. 잘정비된 한옥으로 이루어져서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아래쪽 골목의 한옥들. 골목을 중심으로 최근에 수리한 대문과 벽을 많이 볼 수 있다.


위쪽에 있는 작은 골목길.


카페로 변신한 건물.


반응형